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서혜부 임파선 혹은 림프절이라고 불리오는 장기는, 바이러스와 같이 외부 침입 바이러스를 공격하고 죽이는 면역 세포를 포함하여 다양한 역할을 해주는 기관이다. 면역체계에 중요한 부분으로써, 서혜부 임파선 혹은 림프절이라고도 한다.

서혜부 임파선은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신체 다양한 부분에서 나타난다. 림프는 백혈구를 포함해 투명한 액체이며, 죽은 조직과 병든 조직을 관리하고, 혈액 내 순환을 재개하기 위해 임파선 기능을 하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러한 과정에서, 염증이 생기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염증이 생기는 것이 서혜부 임파선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감기를 포함해, 모든 감염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림프절이 붓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암 또한, 림프절 염증을 유발하여 백혈병 및 림프종과 같은 혈액 암이 포함된다.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증상은?

서혜부 임파선염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증상은 부기의 원인이나 부은 림프절의 위치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염증을 수반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이와 같다.

목, 겨드랑이 및 사타구니의 부은 림프절, 발열, 콧물 또는 인후염과 같은 상기도증상, 림프계 막힘이 예상되는 사지부종, 계속해서 나는 식은땀, 종양이 있을 수 있는 림프절 경화 및 확장이 나타난다.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진단 및 치료법은?

일반적으로 신체검사를 통해 서혜부 임파선염을 진단한다. 다양한 림프절의 위치 주변을 확인해 붓기 또는 민감성을 확인하고, 관련한 증상을 겪는지에 대해서 다시 진단한다. 또한,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해 혈액 검사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질환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샘플을 검사하고 결과를 확인하여, 림프절 염증이 왜 발생하는지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치료할까? 어떤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없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이미 신체가 면역체계가 만들어져 치료가 필요없는 경우, 또한, 활성 면역 체계가 빈번한 부종을 유발할 수 있는 어린 연령대 아이들이 포함된다.

자가치료방법으로는 온찜질과 함께 이부프로펜과 같은 해열 진통제를 사용하고, 부은 부위를 높이는 것이 염증 완화에 도움될 수 있다. 또한, 항생제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림프절 부종이 암성 종양으로 변했다면, 종양 제거 수술,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치료가 동원되야할 수 있다. 해당 관련하여는, 의사와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지 논의해야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옵션일 것이다.

 

결론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통증이나 멍울과 같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서혜부 림프절염이 거의 맞을 경우가 대부분이다.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을 적극 권장하는바이며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조치들은 취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일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