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인터넷에서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대한 글 들이 많이 올라와있지만, 대부분 과학에 기반한 것이 아닌 일반적인 후기나 아님 정보를 퍼오는 등 아직도 나쁜질의 체중 감량 정보들이 많다. 이러한 글들은 실제 과학에 근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심을 해봐야한다.

그러나, 실제로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입증된 것이 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1. 단백질 섭취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있어서 단백질은 필수 영양소중의 하나이다. 섭취한 단백질의 경우 대사할때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하루 약 100칼로리 정도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다. 고단백 식단의 경우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하루 400칼로리 이상을 섭취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단백 식사가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단일식품 섭취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일 성분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해, 설탕, 추가 지방 및 가공식품을 제거할 수 있으며 건강한 칼로리 한도내에서 유지하기가 매우 쉽기 떄문이다.

또한, 단일식품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 많은 필수 영양소가 몸에 제공되며, 전체 식품을 섭취하는 자연적인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이 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3. 가공식품을 피하자

최대한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공식품은 설탕, 지방 및 칼로리가 매우 높다. 가공식품은 평소 음식보다 더 많이 섭취하게 만들어놨으며, 가공도지 않은 식품보다 중독성 식습관을 유발하여 하체비만을 만들 가능성이 매우 높다.

 

4. 건강한 음식 및 간식

연구에 따르면, 집에 보관하는 음식에 따라 체중과 식습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항상 몸에 좋은 건강음식을 배치해놓으면, 입에 들어가지 않기 떄문에 비만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과일, 견과류, 당근, 삶은계란 및 요거트가 건강한 음식에 선정되었다.

 

5. 설탕 제한

당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한다. 설탕은 나도 모르게 계속해서 섭취하고 있으며, 설탕 섭취를 최소화 하여야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설탕 제한만 하더라도 약 5kg씩 매달 빠질 수 있다는 연구자료 또한 존재한다.

 

6.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에 약 0.5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도 칼로리가 약 30% 증가한다. 식사전에 물을 마시면 칼로리 섭취가 감소할 수 있으며, 특히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도움 될 수 있다. 물은 칼로리와 설탕이 많은 음료를 대체할때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7. 커피 마시기

커피가 항산화제 및 기타 유익한 화합물이 가득한 음료라고 할 수 있다. 커피를 마시는 것이 에너지 수준과 소모하는 칼로리 양을 증가시켜 하체비만에서 탈출을 할 수 있게 한다.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는 신진대사를 약 11% 향상 시키고,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약 50%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8. 글루코만난 보충

글루코만난은 효과가 입증된 체중감량 알약이다. 해당 천연식이 섬유는 참마라고 하는 곤약 식물 뿌리에서 나오는데, 칼로리가 낮고 위공간을 차지하며 위 배출을 지연시킨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유익한 장내 세균을 만들어 체중 감량 즉,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준다.

 

9. 액체 칼로리를 피하자

액체 칼로리 즉, 사이다, 코라, 과일주스, 초콜릿 우유 및 에너지 음료와 같은 것들을 피해야한다. 해당 음료의 경우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매일 섭취할때마다 비만 위험도가 약 60%가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뇌에서 생각하기에는 설탕을 먹는 것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따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에너지 드링크 또한 동일한 성분으로 인식한다.

 

10. 정제 탄수화물 섭취 제한

정제 탄수화물 경우 유익한 영양소와 섬유질이 제거된 탄수화물이지만, 오히려 과식과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흐니 빵, 흰 쌀, 탄산 음료, 스낵, 과자, 파스타, 아침시리얼 등이 있다.

 

11. 간헐적 단식을 하자

간헐적 단식이 하체비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식단조절 관리방법은 식사기간동안 의식적으로 칼로리를 제한하지 않고도 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다. 체중감소 뿐만 아니라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다.

 

12. 녹차 마시기

녹차는 항산화제가 함유된 천연음료로써, 지방연소 증가 및 체중감소와 같은 많은 이점이 있다. 녹차는 에너지 소비를 4% 증가시키고, 선택적 지방연소를 최대 17% 증가시키며, 특히 복부 지방에 많은 개선이 된다. 말차는 일반 녹차보다 더 강력하니 기회가 된다면 마시는 것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13.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자

과일과 채소는 건강하게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이다. 대부분 후기를 살펴보게 되면, 샐러드 및 과일로 구성하는 식단이 많은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에너지 밀도가 낮기 떄문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고 많은 양을 먹을 수 있기 떄문이다.

 

14.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 식욕이 감소하고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할 수 있다. 이로인해, 저지방 식단보다 최대 3배 많은 체중감소를 발생시킬 수 있다.

 

15. 천천히 먹기

너무 빨리 먹는 경우 포만감을 느끼기전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 빨리 먹는 사람의 경우, 천천히 먹는 사람에 비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천천히 씹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중감소와 관련된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16. 코코넛 오일 섭취

코코넛 오일은 MCT오일이라는 지방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MCT 오일은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 특히나,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지방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코코넛 오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17. 계란 섭취하기

계란은 체중감량에 매우 도움이 된다. 저렴하면서도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높아 모든 종류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고단백 식품은 단백질이 적은 식품에 비해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매일 아침에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일반식보다 최대 약 65%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18.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으면 장내 세균을 활성화 시켜, 소화기 건강 및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고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및 하체비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 경우 장내세균이 일반 사람들과 달라 체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내 세균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식욕과 염증을 줄이며 지방의 흡수를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9.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체중 감량과 추후 체중증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에 비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수면 부족이 식욕 호르몬을 변화시켜 식욕 조절을 망가뜨리기 떄문이다.

 

20. 섬유질 섭취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된 음식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섬유질은 위 배출을 지연시키고, 위를 확장시켜 호르몬 방출을 촉진시킬 수 있다.

섬유질로 인해 장내 세균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는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막을 수 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늘리는 섬유질은 팽만감, 경련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21. 식사 후 바로 양치질 하기

식사후 이를 닦거나 치실을 하는 등 이러한 행동들이 간식이나 식사에 대한 욕구를 제한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닦으면 식사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칼로리를 제한할 수 있다. 따라서 식사 후 양치질을 하거나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경우 불필요한 간식을 먹는 것을 줄일 수 있다.

 

22. 웨이트

근육량 감소는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히려, 근육량이 많은 경우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웨이트를 한다면 근육량 감소를 예방할 수 있다. 나중에는 신진대사량 자체가 높아져, 음식을 먹지 않더라도 하체가 찌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23. 유청 단백질 섭취

현대인은 현대 식단만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얻을 수 없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 못하는 사람경우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의 일부를 유청 단백질로 대체하는 경우 체중이 크게 감소하고, 지방 및 근육량도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2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성공하는 방법은 결론적으로, 운동 및 식단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비만이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고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왜 전후 사진이 다른지 그리고, 어떻게 운동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