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완두콩 단백질 경우에는 노란 완두콩에서 단백질을 추출하여 만든 것이다. 일반적으로, 완두콩만 먹어서 단백질 효능을 누릴 수 있지만 주로 스무디나 쉐이크에 섞어 단백질 함량을 높이는데 주로 사용된다.

또한, 비건주의자나 채식주의자 경우에도 매우 적합한 단백질 요소이기 때문에 주로 이용하기도 한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으로는 대표적인 고품질 단백질이며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근육 성장, 체중 감소 및 심장 건강을 도울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1.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

완두콩 단백질 경우에는 신체가 만들 수 없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메티오닌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계란, 생선, 가금류 등 메티오닌이 풍부한 음식과 완두콩을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으로는 분지사슬 아미노산, 아르기닌, 류신, 이소류신 및 발린이 들어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한 혈류와 심장 건강을 촉진하고 근육이 성장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소화가 더 좋다. 이로 인해, 저렴하면서도 단백질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게 완두콩 단백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철분이 풍부하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으로 철분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 제품에는 약 5mg 정도의 철분이 포함되어있다.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철분보다 높은 함량이며, 비타민C와 같이 완두콩을 같이 섭취한다면 철분 흡수를 최대 67%까지 올려줄 수 있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3. 노 알러지

자연적으로 비건 채식, 글루텐 프리, 땅콩, 견과류, 계란, 생선 등 포함하여 알러지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완두콩 단백질은 다른 식물성 단백질 분말보다 식감도 뛰어나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자주 이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완두콩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경우나 과민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최대한 섭취하는 것을 삼가 해야 할 것이다.

 

4. 근육 생성

완두콩 단백질 효능으로 웨이트와 같이 하는 경우 근육 생성 및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0G 완두콩을 섭취한 남성의 경우 일반 유청 단백질 섭취한 남성과 동일한 양의 근육을 얻을 수 있었다.

완두콩 단백질 분말이 일반적인 유청단백질 등 분말만큼이나 근육 생성하는 것에 별 다른 차이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바이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5. 칼로리 제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우 탄수화물이나 지방 섭취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체중감소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밥을 먹기 30분 전에 섭취하는 경우 평균 소비 칼로리가 12% 감소한 결과를 보여줬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고 식사 후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가교역할을 할 수 있다.

 

6. 심장건강

연구에 따르면, 완두콩 단백질 효능으로 콜레스테롤 상승 및 고혈압과 같은 심장질환 위험요소를 제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완두콩을 섭취한 후 3주 뒤 혈압수준을 상당히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콜레스테롤 세포로의 흡수를 증가시키고 신체가 지방 생성을 최대한 완화시킴으로써 살 찌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다.

 

잠재적 부작용

일반적인 부작용은 없다. 일반 유청단백질이나 게이너에 들어가는 성분과는 달리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섬유질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이 단점이다. 또한, 나트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향이 있으니 나트륨과 관련하여 질병이 있다면 최대한 영양성분을 생각하면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결론,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완두콩 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완두콩 파우더도 이젠 주변에서 많이 파는 것을 볼 수 있다.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좋으며, 평소에 요리를 통해 식단을 추가하는 것도 매우 좋다.

영양성분 성질 자체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완두콩밥 이나 파우더를 같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