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은 여드름이 날 수 있다. 여드름이 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드름이 보기 싫어서 바로 짜기 때문에 자국을 만드는 것이다. 처음에 블랙헤드가 생기고, 패인 자국이 생기면서 지속적으로 악화가 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여드름이 올라온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피부가 치유되고 피부 세포가 형성됨에 따라 피부를 복원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멜라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멜라닌이 과다해지면 일명 블랙헤드라고 하여 과다 색소침착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또한, 과다 색소침착으로 이어지면 이것을 짜고 피부 염증을 오래 지속시키는 것이 여드름 패인 자국으로 변형이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밝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보다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대부분 여드름 패인 자국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드름 패인 자국 또는 흉터가 생기는 경우, 완전히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하거나 희미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홈케어와 피부과 방문을 통해서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경우 희미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1. 비타민C

레몬주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를 밝게 하고 피부톤을 밝게 하는 경우가 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생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피부가 보이기에 옅어지게 만들어서 패인 자국을 최대한 안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를 사용하여 여드름으로 생긴 여드름 자국이나 화농성 여드름 등 최대한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세포의 멜라닌 수치를 안정화 시켜 여드름 생성을 최대한 예방한다.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3. 포도씨 추출물

포도씨 추출물은 여드름 자국을 최대한 옅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포도씨 추출물을 활용한 연고나 화장품 경우에는 과다색소침착 및 피부질환 기미가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4. 자외선 차단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 패인 자국이 오히려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흐린날이던 습한날이던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화학 필링

화학적으로 필링을 하는 것이 여드름 패인 자국을 막아줄 수 있다. 손상된 피부를 제거하고, 그 아래에 있는 피부층을 개선하기 때문에 피부가 새살이 돋게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다.

 

6. 미세 박피

미세 박피경우에는 피부의 특정 부위에 작은 입자를 분사하는 장치나 다이아몬드 팁 장치를 활용하여 피부위를 문지른다. 이로 인해, 피부를 매끄럽고 균일하게 보이게 하는 각질제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 패인 자국을 옅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여드름을 포함하여 블랙헤드 등 없애 주는데 주로 사용되며, 위험도가 낮고 비용 또한 다른 레이저 치료비용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7. 레이저

다양한 유형의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은, 죽은 피부를 제거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자국이 생긴 경우에는 죽은 피부세포로 인해 발생한 것이다. 피부의 더 깊은층에서 새로운 세포가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피부과별로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저렴하거나 비싸면서도 효과가 좋은 레이저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결론,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

여드름 패인 자국 제거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패인 자국을 제거하는 것보다는 평소에 미리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에 레티놀이 들어있는 성분을 활용하여, 각질을 꾸준히 개선하고 유지한다면 피부 표면이 깨끗해 보이는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

그러나,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손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 것을 권장한다. 주변 후기를 보면 홈케어와 피부과에서 치료를 병행하면서 흉터 제거에 집중한다.

흉터가 지기 전에 연고나 화장품을 통해서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빠르면서 피부노화까지 예방할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