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은 가장 흔한 성병중의 하나이다. 임질을 치료하지 않는 경우에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질병의 경우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검사를 하지 않으면 모를 수 있다.

임질 경우 질, 음경, 항문, 목, 구강 등 감염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 검사 방법

임질 검사를 하기위해서 보통 가운을 입거나 종이 담요를 덮고, 검사대에 누워서 면봉이나 작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질, 자궁 경부, 또는 질내부를 면봉으로 문지른다.

면봉은 임질이나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박테리아가 존재하는지 파악을 위해서 사용된다. 남성의 경우에는, 알코올이나 살균제로 귀두를 닦는다.

이에 따라 면봉이나 작은솔을 사용하여 항문 또는 입과 목 안쪽에 부드럽게 문지른다. 마지막인 소변 검사 방법 경우에는 컵을 활용한다.

깨끗한 소변 샘플을 채취하기 위해서 물티슈로 성기부위를 닦는다. 소변을 보고, 샘플컵에 소변을 밀어넣는다. 소변을 모아 검사를 하면 끝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 증상은

처음에는 임질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특히나 제대로 된 성병 특징을 모른다면 당연히 걸릴 수 밖에 없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골반 통증, 고환 통증, 하복부 통증, 고통스러운 배뇨, 잦은 배뇨 그리고 직장 통증 또는 분비물이 발생한다.

 

치료방법은?

세균 감염으로 발생된 임질 경우 경구 항생제로 주로 치료한다. 처방전에 따라 약 5-10일동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에도 감염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또한, 치료를 하는 중에는 성관계를 최대한 피해야한다.

전반적으로 완전히 임질이 지워지기 까지는 약 1-2주가 걸린다. 감염이 사라지기 전에 성관계를 하는 경우, 파트너에게도 임질을 옮기게 할 수 있다.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 검사는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할까?

임질 검사를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할까에 대해서 궁금할 것이다. 사실, 매년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임신한 경우에는 임질 검사를 받고 임질이 있는 경우에는 조산 또는 사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한다.

또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폐렴이나 안구 감염 등 아이가 태어날 때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결론,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

임질 검사 방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임질 검사 방법을 대체로 살펴보면 겁먹을 필요없다.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치료를 받고, 잠복기에는 성관계를 절대 맺으면 안된다. 검사 시기에 따라 치료기간이 짧아질 수 있고 재발을 최대한 늦출 수 있다.

자신이 어떻게 임질에 걸렸는지 임질감염 경로를 안다면 앞으로도 더 조심하며 성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