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섬유선종이란 유방에서 덩어리 및 종양이 발견되는 것을 말한다. 특히나, 양성종양의 한 유형을 섬유선종이라고 불리며,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다. 30세 미만 여성에서 흔히 발견되는 유방의 비암성 종양이며, 약 10%가 진단을 받는다고 한다.

종양은 유방조직과 간질 또는 결합 조직으로 구성되며, 섬유선종은 한쪽 또는 양쪽 유방에서 발견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섬유선종 원인

섬유선종의 원인은 정확히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에스트로겐과 같은 호르몬이 종양의 성장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 섬유선종이 발병할 위험이 높았다.

특히나 임신중에 더 커질 수 있으며, 폐경중에는 축소될 수 있다. 섬유선종은 스스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나 차, 초콜릿, 청량음료 및 커피와 같이 자극제를 피하는 경우 유방증상이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섬유선종 유형

섬유선종에는 단순 섬유선종과 복합 섬유선종으로 나뉜다. 단순 유형 경우,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하지만, 복잡한 유형 경우 큰 거대낭 및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와 같이 다른 구성요소가 포함되어있다.

또한, 석회화 또는 칼슘 침천물이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유방 덩어리가 없는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약 1.5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섬유선종 치료방법은?

섬유종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꼭 제거할 필요는 없다. 신체적 증상, 가족력 및 개인 상황에 따라서 제거할지 여부를 판단해야한다. 암이 아닌 섬유선종은 초음파와 같은 유방검사 및 영상검사를 통해 꾸준히 모니터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유종을 제거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

  • 유방 모양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 암 발병 확률이 높아지는 경우
  • 가족중에서 암에 걸린 경우가 있는 경우
  • 의심스러운 경우

섬유종이 제거되면 그 자리에 똑같이 날 수가 있다. 평소에, 보수적인 치료방법을 선호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신경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결론,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섬유선종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섬유선종이 생기는 이유는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해당 질병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며, 석회화 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에 초음파 검사 및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며 심각한 경우 주변 수술 후기를 살펴본 후 수술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예상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