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모공 각화증 색소 침착 원인은 다양하다. 일명 닭살 혹은 블랙헤드를 모공 각화증 색소 침착이라고 의학용어로 말하는데, 과도한 멜라닌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며 여드름 흉터 및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침착등 다양한 원인으로 비롯된다. 과색소 침착은 일반적인 피부 상태이며 다양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각화증 색소 침착에 대한 원인을 알고, 모공을 제대로 케어 한다면 모공 각화증 색소 침착치료 방법은 매우 쉽다. 모공을 안막히게 하면, 피부 각화증과 같은 사유는 더이상 발생하지 않는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모공 각화증 색소 침착치료 방법 BEST 7

1. 라이트닝 크림

라이트닝 크림은 모낭 각화증을 줄이는데 처방전없이 줄일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2번 사용하는 것만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공 각화를 예방해줘, 색소 침착이 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일반적으로, 라이트닝 크림에서 발견되는 성분은 하이드로퀴논, 감초 추출물, 아세틸 글루코사민 및 비타민B3이 포함된다. 해당 성분을 통해, 모공이 각화 되는 것을 막아주고 색소 침착을 줄일 수 있다.

라이트닝 크림을 활용하여 과색소 침착을 막을 수 있는 저렴한 옵션이기는 하지만, 전문적인 치료보다 시간이 더 오래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2. 살리실산

살리실산과 같은 산은 피부의 최상층 각질을 제거하거나 벗겨내는 작용을 한다. 피부 각질을 제거할때마다, 새로운 피부 세포가 기존 죽은 세포들을 대신하여 피부톤을 균일하게 하고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만든다.

살리실산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있는 화장품이 많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알파하이드록시산, 살리실산, 비타민C 등 해당 성분들은 다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모공 각화증 색소 침착치료에 좋으며, 더 밝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해당 성분을 이용하는게 좋다. 하지만, 성분 함량이 약 10% 이하를 사용하여 부작용 위험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3. 레티노이드

비타민A에서 추출한 레티노이드는 모공 각화증 원인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는 성분중의 하나이다. 작은 분자 구조로, 피부 깊숙이 있는 표피 아래층을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든 피부 즉, 색소침착을 가지고 있는 피부에게 적합하지만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추가적으로, 레티노이드는 과다 색소 침착보다는 주름 치료에 자주 이용되기 때문이다. 

 

4. 화학필링

화학성분으로 필링하는 것은 매우 난이도가 높다. 강도 높은 산을 사용하여, 표피를 제거하고 과색소침착을 예방한다. 또한, 극적인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피부 중간층 진피를 통과하여 치료할 수 있다.

하지만, 강력한강도 때문에 부작용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경우 물집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햇볕을 쬐는 경우 화학필링 받은 피부가 자외선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과다 색소 침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에, 나이 떄문에 반점이 있거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기미 및 주근깨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되는 치료이다.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5. 레이저 치료

레이저 박피는 과다 색소 침착을 줄일 수 있는 치료법중의 하나이다. 레이저는, 피부층을 제거하고 콜라겐 성장 및 탄력 효과가 있다. 하지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 피부 세포를 더 단단하고 탄력있게 만들지언정 민감해진다는 부작용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레이저 경우, 오히려 흰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피부가 어두워지는데 피부가 탈바꿈 하는 과정에서 검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 방법 BEST 7

6. IPL

IPL요법은 진피내의 콜라겐 성장을 자극하여,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에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IPL은 색소 침착 문제에 사용되지만, 주름, 주근깨, 기미 및 모공 확대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 일반적인 레이저 치료뿐만 아니라 오히려 IPL 받는 것이 모공 각화증 색소침착 치료에 좋다는 의견이 많다.

 

7. 박피술

미세 박피 혹은 박피 치료는 표피에만 영향을 미치는 과색소 침착 및 표면 흉터를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박피 치료는 표피 제거를 포함하지만, 진피의 일부까지 효과가 있다. 주로, 주름을 피거나 여드름 흉터, 수두 흉터, 자외선 손상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치료법이다.

모공 각화증에도 도움이 되며, 미세 박피치료가 효과가 덜할떄, 일반 박피 치료방법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흰피부 혹은 어두운피부가 아닌 보통 색의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시술에 따라 더 많은 과색소 침착이 일어날 수 있다.

새로운 과색소 침착치료를 통해 바이탈이 되기까지 약 2개월이 걸리니 조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