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

응급피임약은 임신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미 임신한 상태라면 임신이 끝나지 않으며 100% 효과가 없다. 예를 들어서, 성관계를 하다가 질안에 사정을 하는 경우, 응급피임약을 섭취할 시 효과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응급피임약뿐만 아니라 자궁내 장치 사용을 통해 같이 사용한다면, 피임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가장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응급피임약이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기도 한다.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신분증없이 대부분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구입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안전하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

 

응급피임약 부작용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장기적이거나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 응급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의 경우, 합병증을 경험하지 않지만 일부 유형에서는 경미한 부작용을 발견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아래와 같다.

  • 구역질
  • 구토
  • 두통
  • 피로
  • 현기증

응급피임약은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생리는 1주일 일찍 또는 1주일이 늦어지는 등 발생할 수 있다. 응급피임약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생리 자체를 아예 안하는 경우 임신일 가능성이 있으니 꼭 체크해야한다.

또한, 일부 여성의 경우 가벼운 질출혈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질출혈 증상은 3일 이내에 끝난다. 그러나,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출혈이 계속되는 경우 즉각적으로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마지막으로, 응급피임약 부작용으로는 피로감이 심하게 밀려오기 때문에 며칠동안 쉬고 편안하게 한다면 피로를 예방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

 

결론,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

응급피임약 부작용은 얼마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다른 약을 먹어도 위와 같은 경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또한 사후피임약 경우 처방을 받고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성관계를 함으로써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부작용 후기를 보면 대부분 응급피임약을 먹고 난 후 전제로 하기 때문에, 그러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실패사례를 보면, 이미 임신한상태에서 섭취하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