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트리코나모스 질염 혹은 회음부 부종은 질염의 흔한 증상이다. 종종 세균, 호모 또는 바이러스 감염 그리고 질 세균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염이다. 특정 피부 질환 혹은 낮은 수준의 에스트로겐으로 인해, 트리코나모스 및 칸디다 성질염에 걸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가려움, 짜증, 성관계 중 통증, 소변중 통증, 가벼운 출혈 및 얼룩이 생기기도한다. 칸디다 질염 원인이나 트리코나모스 질염 원인이나 사실상 동일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트리코나모스 질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트리코나모스 질염 원인 및 치료법

1. 알레르기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균이 퍼져 감염성 질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나, 평소에 쓰고 있는 화학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의류, 크림, 콘돔, 비누, 세재, 윤활유 등 외음부 및 질과 접촉하는 제품들이 자극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이 계속 되는 경우, 제품 사용을 중단하여야한다. 또한, 자극제에 대한 노출을 최대한 방지하면 붓기를 완화할 수 있다. 또한, 외음부나 질염에 도움되는 약을 처방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2. 섹스

외음부 및 질염 특히나 트리코나모스 및 칸디다 질염은 섹스를 한후에, 성적으로 각성이 될 수 있으므로 균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외음부 및 음핵 또한 커질 수 있다. 질염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샤워를 한 상태로 섹스를 해야하며,  외음부가 부어오를 수 있기 때문에 냉찜질을 통해 완화는 것이 중요하다.

붓기는 정상적인 증상이지만 심각한 붓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3. 박테리아 감염

칸디다 및 트리코나모스 질염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 붓기외에도 다양한 부작용으로, 짜증, 방전, 심한 가려움, 불타는 느낌, 통증, 발진 및 아픔을 느낄 수 있다.

박테리아 감염 되는 것이 처음이라면, 집에서 혼자 질염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닌 병원을 방문하여 바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단회 또는 다회 경구 항진균제를 처방받고, 어떻게 깨끗하게 유지할 것인지 생활 습관을 고쳐야한다.

 

4.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은 가장 흔한 형태의 질염이다. 질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 불균형으로 인해, 회색 분비물과 비린내를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여성들의 경우, 세균성 질염 증상은 저절로 해결된다.

하지만, 증상이 낫지 않고 계속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약 처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방문하도록 하자.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5. 바르톨린 낭종

바르톨린 낭종은 질 입구 안쪽에 주로 나타나며, 부드럽고 통증이 없지만 종종 증상을 일으킨다. 낭종이 커지면, 섹스를 할때나 걷거나 앉을때 외음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외음부가 부어 오르고, 붉고, 부드럽고 뜨거우면 낭종이 감염되어 농양이 된 상태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부작용 증상으로 빨갛거나 붓기 그리고 뜨거움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해당 경우에는, 집에서 질 치료가 아닌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 및 약 처방을 받는 것을 우선적으로 하여야한다.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

6. 생식기 크론병

생식기 크론병은 염증성 장 질환인 크론병에서 육아종에 의해 발생하는 형태이다. 생식기 부위의 균열, 침식 및 빈 구멍등 외음부에 지속적인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

부종을 줄이기 위해서, 스테로이드 또는 칼시뉴린과 같은 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 이차 감염이나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매번 소독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트리코나모스 질염 등 원인,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트리코나모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관리 및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번 좋은 위생을 실천해야한다.

제대로 된 샤워를 하고,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제품은 사용하지 말아야한다. 또한, 최대한 면 속옷을 입는 것을 권장한다. 면 속옷은 생식기 부위가 숨을 쉬게하고 박테리아로 부터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섹스를 할때는 항상 라텍스 콘돔을 사용하자. 라텍스 콘돔을 착용하는 경우, 성병 확산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떄문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