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트레젠타정 또는 메트포르민은 제2형 당뇨병 및 고혈당증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처방되는 약물이다. 간에서 생성되는 당의 양을 낮추고 인슐린에 대한 근육세포 민감도를 증가시키는 약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에도 사용이 된다.

근데, 이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할까? 직접 유발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아직 없는 상태이다. 트레젠타정을 복용하는 사람들 경우, 다른 당뇨병 치료제와 같이 복용한 경우에 눈썹과 속눈썹 탈모를 경험하였지만,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결론이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2013년 연구에 따르면 트레젠타정을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비타민B-12와 엽산이 감소하면서, 탈모증과 높은 혈당 수치 사이 관계를 발견하였다. 고혈당증으로 트레젠타정을 복용하고 있고 비타민B-12가 부족한 경우에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탈모의 다른 원인은?

트레젠타정이 탈모의 원인이 아닐 수 있지만,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끊어지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있다. 스트레스는 건강상태로 인해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일시적인 탈모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호르몬 경우 당뇨병이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주면서 변동하는 호르몬은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혈당증은 혈관을 손상시켜 모발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트레젠타정 및 비타민B-12 상관성

트레젠타정을 복용하는 동안에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야 한다. 몸에 많은 양의 비타민B-12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너무 적게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탈모, 에너지 부족, 변비, 식욕 부진 및 체중감량이 있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소고기, 생선, 달걀 및 우유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트레젠타정을 섭취하면서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 영양제를 먹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탈모 치료법은?

1.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자.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나 독서, 그림, 춤 등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머리를 당기거나 찢는 포니테일이나 머리띠와 같이 조이는 헤어 스타일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머리카락을 곧게 펴거나 컬링하는 것과 같은 열을 가해 스타일링 하는 것들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4.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는지 식단을 체크하자. 영양결핍은 탈모를 증가시킬 수 있다.

 

결론,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

트레젠타정이 탈모를 유발한다에 대해서 알아봤다. 많은 약물이 탈모를 유발하고 스트레스를 부여할 수 있다. 트레젠타정이 특별히 탈모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는 찾을 수는 없지만, 종종 가능한 현상으로 탈모를 나열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에, 혈당, 스트레스 수준 및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등 원인을 찾아 줄이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할 것이다. 당뇨병 치료제로써는 좋을 수 있지만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