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생리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평균 생리주기는 28일이지만 각각 다른 신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생리가 24일 또는 38일마다 오는 생리의 경우 규칙적이라고 간주하지만, 생리기간이 지속적으로 바뀌고 빨라지거나 늦춰지는 경우 불규칙하다고 한다.

생리불순이 왜 나타나는 것일까? 불규칙한 생리를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서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지만, 원인을 못고친다면 조절하는 방법을 통해서 스스로 통제하고 예방을 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1. 요가

요가는 생리불순 등 다양한 생리문제와 관련이 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30분 정도 요가가 불규칙한 월경과 관련된 호르몬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우울증과 불안과 같이 월경과 관련된 생리통과 정서적 증상을 줄이고, 생리불순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았던 여성의 삶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요가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할 수 있기 떄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체중유지

체중 변화는 생리불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체중감소가 생리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극심한 체중감소 또는 저체중은 생리불순을 유발할 수 있으니, 건강히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체중인 여성의 경우, 불규칙한 생리기간을 가질 가능성이 높으며 건강한 여성보다 더 심한 출혈과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는 지방세포가 호르몬과 인슐린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 떄문이다.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3. 규칙적인 운동

운동에는 생리불순에 많은 도움이 된다. 건강하게 신체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에도 규칙적인 운동을 권장한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원발성 월경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4. 생강섭취

생강은 생리불순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월경 출혈이 심한 여성의 경우 생강 영양제를 매일 섭취한 결과 손실되는 혈액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줬다.

생리 첫 3~4일동안 약 2,000mg 정도의 생강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으며 월경전 증후군으로 인한 기분, 신체 및 행동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줬다.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5. 계피

계피는 생리불순뿐만 아니라 생리 문제에 도움이 된다. 월경주기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월경증후군을 앓고있는 여성에게 효과적인 치료옵션이라고 잘 알려져있다.

또한, 월경통과 출혈을 줄이고 원발성 월경통과 메스꺼움 그리고 구토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6. 비타민 섭취

낮은 수준의 비타민D가 생리불순과 매우 관련이 깊다. 매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여성의 월경 불규칙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특정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우울증 등을 감소시켰다.

비타민D는 우유 및 기타 유제품 그리고 시리얼을 포함해 일부 식품에 첨가된다. 또한, 햇빛을 받거나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D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생리불순을 위해서 자신이 부족한 비타민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7. 사과식초

사과식초를 매일 마시는 경우 월경전증후군이 있는 여성에게 매우 도움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과식초는 다이어트, 혈당 및 인슐린 수치감소에도 도움된다. 

하지만, 사과식초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 섭취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다른 주스나 물에 희석해서 사과식초를 마신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8.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생리불순 문제에 있어 잘 알려진 가정요법이다. 자궁내막을 부드럽게하고 생리를 조절하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함유하고있다. 브로멜라인은 생리통과 두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파인애플을 먹는 경우, 일일권장량인 하루 1컵 약 8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

생리불순 조절하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리가 기준에 따라 매우 불규칙적이라면 검사를 받고 원인 및 증상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서 도움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정요법 또는 치료법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규칙적인 생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