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고관절염이란 관절 사이 연골 쿠션이 부서져서 닳은 상태를 말한다.

고관절염이 있는 경우 심한 관절통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염증성 질환으로써 신체의 염증을 만드는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1. 설탕

케이크, 쿠키 및 빵과 같은 품목에는 설탕이 많은 탄수화물은 신체면역을 악화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악화시키고 긴장된 관절을 더 약하게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설탕이 아닌 메이플 시럽이나 꿀과 같은 천연 과당의 경우 고관절염을 유발하지 않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소금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 세포가 수분을 보유하고, 붓기가 생기게된다.

신체가 움직이려면 나트륨이 필요하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는경우 염증반응을 일으킨다.

이로인해 고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모든 인구가 매일 너무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다.

나트륨을 줄이려면 소금을 렘노 제스트와 같은 향신료로 바꾸거나 마늘 후추와 같은 영양이 있는 것으로 바꾸도록 하자.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3. 튀긴음식

연구에 따르면 감자튀김이나 도넛과 같은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신체의 염증을 유발시키고 고관절염 통증을 악화시킨다고 한다.

음식을 튀기는데 사용되는 기름은 신체에서 화학반응을 일으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

기름으로 튀기는 것이 아닌 최대한 구운 음식을 많이 먹는게 중요하다.

요리할떄 기름을 사용하는 경우 올리브유 또는 아보카도유를 사용하면 고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다.

 

4. 밀가루

흰빵과 같이 정제된 밀가루는 신체의 염증반응을 자극한다.

특히나, 파스타, 시리얼 및 곡물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고관절염 통증이 악화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통곡물을 섭취하는게 도움된다.

과도하게 가공된 빵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글루텐이 함유된 곡물과 효모도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5. 오메가6 지방산

연구에 따르면, 계란 노른자 및 고기와 같이 오메가6 지방산이 포함된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한다.

포화지방은 신체의 염증수준을 증가시켜 고관절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떄문이다.

연어, 호두, 콩과 같이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고관절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고 필요한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6. 유제품

유제품이 일부 사람들에게 염증을 유발하여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우유 및 기타 염증유발 요인을 피한 관절염 환자의 경우 증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우유에서 발견되는 카라키난을 피하며, 해조류에서 추출한 첨가제로 위장관 증상을 유발하과 장투과성을 약화시킬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한다.

 

결론,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고관절염 피해야 할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고관절에 도움되는 운동을 통해서 통증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으로 인해 고관절염을 최대한 예방해야한다.

원인에 따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진단을 받았을때는 즉각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요즘에는 물리치료 방법이나 운동하는 방법이 유튜브에 잘 나와있기 때문에 참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