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비만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건강 문제중의 하나이다. 총체적으로 대사 증후군에 의해 알려진 여러 조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고혈압, 혈당 상승 및 혈중 지질 수치 저하등이 포함될 수 있다.

특히나, 여성에 비해 남자 비만이 더 많은 이유는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1. 유전학

남자비만에는 유전적 요소가 있을 수 있다. 비만 부모의 자녀는 마른 부모의 자녀보다 훨씬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다. 비만이 완전히 미리 결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유전자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근에는 전형적인 서양식 식단으로 변하면서 유전학과 별개로 빠르게 비만이 된다. 이에 추가로 유전이 있는 경우에는 살이 더 찌는 것이다.

유전적 구성요소는 체중증가에 대한 민감성에 영향을 준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정크푸드

정크푸드 또는 패스트푸드는 첨과물과 혼합된 정재된 재료에 불구하다. 저렴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영양가는 전혀 없다. 보통 여성에 비해 남성들이 식습관이 무질서하기 때문에, 남자 비만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과식을 촉진하는 것이다.

 

3. 음식중독

설탕이 첨가된 고지방 패스트푸드는 뇌를 자극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코올, 코카인, 니코틴, 대마초와 같이 일반적으로 남용되는 약물과 비교된다. 특히나, 정크푸드 경우 평소에 음식조절이 안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음식 중독의 경우 남자 비만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매우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4. 인슐린

인슐린은 에너지 저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호르몬이다. 그 기능중 하나가 지방 세포에게 지방을 저장하고 이미 가지고 있는 지방을 유지하는 것이다. 남자 비만 중 대표적으로 과체중인 사람을 확인해보면 인슐린 저항성이 촉진된 사람이 많다.

인슐린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섬유질 섭취량을 늘리면서 단순하거나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체중을 쉽게 감소시킨다.

 

5. 특정 약물

많은 의약품으로 인해 남자 비만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항우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당한 체중증가와 관련이 있다. 당뇨병 치료제 및 항 정신병 약 경우에는 의지력을 감소시키지는 않지만, 신체와 뇌의 기능을 변화시켜 신진대사율을 줄이거나 식욕을 증가시킨다.

 

6. 렙틴 내성

렙틴은 비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으로써, 지방 세포에 의해 생성되고 지방 질량이 높을수록 혈액 수치가 증가한다. 특히나, 렙틴 수치는 비만인 사람들에게 높이 나타난다.

건강한 사람들 경우 높은 렙틴수치는 식욕감소와 관련이 있다. 렙틴이 많은 남자 비만 사람들에게는 작동하지 않는 다는 것이 포인트이다. 어떤 이유로든 혈액 및 뇌 장벽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7. 설탕

설탕을 첨가하는 것은 남자 여자 구분 필요없이 비만으로 만들 수 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신체의 호르몬과 생화학이 변화게 된다. 이로 인해, 체중 증가를 하게 된다.

첨가된 설탕은 포도당 절반 및 과당 절반으로써, 인슐린 저항과 상승 인슐린 수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설탕은 에너지 저장량을 늘리고 궁극적으로 남자 비만이 되는 길이다.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8. 다이어트 정보

잘못된 다이어트 정보로 인해 건강과 영양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많은 웹사이트에서 건강과 영양에 대해 부정확한 정보를 퍼뜨리면서, 오히려 비만의 길로 빠뜨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식품회사 경우에도 공격적인 마케팅 및 공포 마케팅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되고 오히려 신체에 좋지 않은 성분을 꾸준히 먹다가 보니 남자 비만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잘못된 정보는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결론,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

남자 비만 주요 원인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한국 남자 비만율은 다른 나라 비만율 대비 매우 저조한 편이다. BMI 지수를 살펴보게 되면 상대적으로 저조하면서 표준몸무게 및 정상체중 또한 낮은편이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비만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비만 지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