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또는 수막염은 수막의 염증이다. 수막은 뇌와 척수를 보호해주는 막인데 수막을 둘러싼 체액이 박테리아에 감염될때 발생될 수 있다. 뇌수막염 초기증상의 흔한 원인은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으로 발생한다. 또한, 뇌수막염 초기증상 다른 원인은 암, 화학적 자극, 진균류 및 약물 알레르기로 발생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추가적으로, 바이러스성 및 세균형 수막염은 전염성이 있다. 기침, 재채끼 또는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뇌수막염 원인, 증상, 치료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초기증상은?

바이러스 및 세균성 뇌수막염 초기증상은 비슷하다.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두통, 발열, 뻣뻣한 목, 발작, 식욕감소, 졸음, 과민성, 메스꺼움 및 구토 등이 대표적인 뇌수막염 초기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 즉시 치료받아야한다. 세균성 및 바이러스성 수막염은 치명적이므로, 미리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을 이용해서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원인은?

각 유형의 수막염은 원인이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같은 원인이다.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또는 기생충이 뇌 및 척수에 도달할때까지 혈류를 통해 퍼진다. 신체부위 주변의 내막이나 체액에 자리 잡고 더 진행된 감염으로 발전하기 시작된다.

비 감염성 수막염은 신체적 상해 및 기타 상태로 인해 걸릴 수 있다. 감염과 전혀 상관없는 분류라고 생각하면 된다.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치료방법은?

즉각적인 입원치료를 권장한다. 조기 진단과 치료는 뇌손상과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 세균성 뇌막염은 정맥 항생제로 치료될 수 있다. 또한, 진균성 수막염 경우 항진균제로 치료한다.

원인에 따라 항생제 치료없이 나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악화되는 경우 무조건 입원치료 받는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병원치료를 받기전에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예방법은 없을까?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흡연은 안된다. 그리고, 평소에 질병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과는 가까이 지내며 안된다. 세균이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예방접종은 특정 유형의 뇌수막염을 예빵할 수 있다. 좋은 개인 위생을 실천하는 것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유형의 뇌수막염은 타액 및 코분비물과 같은 다른 사람의 체액과의 밀접한 접촉을 통해 전염되기 떄문이다.

 

결론,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

뇌수막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성인 뇌수막염 증상이나 영아 뇌수막염 증상이나 동일하게 나타난다. 평소에, 개인 위생을 철저히하고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굳혀야한다.

뇌수막염 치료를 제때 못하는 경우,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인지기능 장애나 간질이 후유증으로 남을 수 있으니 항상 매번 조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