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많은 사람들이 나이를 먹거나 특정 시점이 지나면 탈모가 생기기 마련이다. 부분적으로 탈모가 발생하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것처럼 보이거나 더 이상 자라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부분 탈모증 원인은 다양하며, 누구나 해당 질병을 겪을 수 있다. 한국에서는 탈모에 대해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부분 탈모증 원인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유전학

가족력과 유전학으로 인해 남성 및 여성 모두 부분 탈모가 생길 수 있다. 여성의 탈모는 종종 여성형 탈모라고 하며 남성의 탈모는 남성형 탈모라고도 한다.

부분 탈모증에 대한 유전자는 가족의 양쪽에 따라 전달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부모님이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등 해당 증상이 있다면 자식도 그럴 확률이 매우 높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나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분 탈모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많은 폐경기 여성은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탈모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일부 남성의 경우에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카락이 얇아진다.

50세가되면 대부분 남성의 85%는 부분 탈모 뿐만 아니라 완전한 탈모를 경험하게 된다. 해당 증상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그런것이니 자연의 섭리를 받아 들여야한다.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갑상선 기능 저하

갑상선의 전형적인 기능이 손상되는 경우 갑상선 호르몬 생산을 방해하게 되고 부분 탈모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로인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피로 또는 체중감량 문제를 포함해 갑상선 기능 저하의 다른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실제로 모발을 일시적인 탈모 상태인 휴지기 부분 탈모에 빠뜨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나, 수술, 출산, 헤어짐, 우울증 및 조울증과 같은 사건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 더욱 더 그렇다.

한 번의 외상이나 스트레스를 받은 후 머리카락이 엄청나게 빠진다면 유전학이나 나이 보다는 스트레스로 인해 그런것이 대부분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부분 탈모 치료법

미녹시딜

미녹시딜은 로겐의 이름이며, 혈관 확장제로서 모낭을 넓혀 더 많은 혈액이 두피에 도달하여 더 강하고 두꺼운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매개체이다. 

부분 탈모에 매우 좋으며, 국소 미녹시딜은 남성과 여성의 탈모에 대한 처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경구용 미녹시딜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상태이다.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모발 이식

모발 이식은 머리를 심는 의학치료를 말한다. 가정요법이나 약물로 결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 모발 이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두피 미세 색소 침착은 두피에 그림자와 같은 점을 문신으로 하여 풍성한 모발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부분 탈모증 원인 등 모든것

가정요법

두피마사지를 통해서 두피로의 혈류를 촉진하고 모발의 두께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여 끊어지지 않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비오틴을 섭취하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비오틴 결핍이 있는 경우에만 효과적일 수 있다. 로즈마리 오일이나 라벤더 오일같이 부분 탈모가 있는 경우 새로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결론, 부분 탈모증 원인 모든것

부분 탈모증 원인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원형탈모나 부분탈모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관리를 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탈모 종류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주로 스트레스, 유전 그리고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분 탈모증 초기증상이 보이는 경우 냅두지 말고 미녹시딜을 바르면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