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무릎관절 통증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리하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릎관절 통증이 점차 심해지는 경우, 골관절염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일 가능성도 매우 높다.

골관절염은 주로 연골의 마모로 인해 뼈가 마찰되어 마찰, 손상 및 염증을 유발할때 발생한다. 류마티스 관절염 경우, 자가 면역질환 일종이며, 면역 체계가 건강한 관절 조직을 공격할때 발생한다.

무릎관절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을 처방할 수 있지만, 자연적인 치료법도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1. 체중관리

체중은 무릎관절 통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나 살이 찌는 경우, 관절, 무릎, 엉덩이 및 발에 큰 영향을 미친다. 무릎관절 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목표 체중을 설정하고 목표에 도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줄이면 무릎관절에 무리가 안가기 때문에, 이동성이 향상되고 고통을 줄일 수 있으며 추후 관절염 등 부수적인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2. 충분한 운동을 하자

무릎관절 통증이 있는 경우, 운동을 쉬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운동을 해야한다. 체중 관리 및 관절을 유연하게 해야하며 관절 주변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관절에 무리를 안주는 운동으로는 예를 들어, 걷기, 사이클링, 수상 활동 및 수영 등이 있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3. 냉온 요법

온찜질 및 냉찜질 치료는 무릎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침 및 겨울에는 따뜻한 샤워 또는 목욕을 하고 저녁에는 전기 담요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또한, 관절통 붓기 및 염증을 완화할때는 아이스팩을 활용하여 무릎관절 통증이 느껴지는 곳에 지속적으로 찜질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4. 침술

한의원에서 침을 맞는 것이 에너지 경로를 변경하여 신체의 균형을 회복함으로써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침술은 관절염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고, 피해 위험은 대부분 낮다.

 

5. 명상

명상과 이완요법은 스트레스를 낮추고 더 잘대처할 수 있도록 무릎관절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것만으로도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불안, 스트레스 및 우울증은 모두 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증을 수반하는 합병증을 막을 수 있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6. 건강한 식단섭취

신선한 과일, 채소 등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은 면역체계와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식물성 식단의 경우 항산화제를 제공하여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반면에 고기, 가공식품, 포화지방, 설탕이 들어간 음식들은 관절염의 특징인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비만,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심장병 및 기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7. 심황섭취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있다. 심황은 항산화 및 항염작용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무릎관절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데 동무이 되며, 연구결과도 동일하였다.

평소에 먹는 음식에 카레가루 즉, 심황 혹은 강황을 넣어서 섭취한다면 무릎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된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8. 마사지 받기

마사지는 전반적으로 피로를 개선해준다. 또한, 관절통과 불편함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사지는 스트레스 감소와 같은 간접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나, 관절염에 특화되어있는 물리치료사 또는 마사지사는 즉각적인 피로를 개선하여 무릎관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9. 허브 영양제 섭취

허브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으로 관절통을 줄일 수 있다. 허브 영양제를 섭취하기 전에 FDA승인을 받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는 부작용과 위험한 약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고 섭취하도록 하자.

 

결론,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

무릎관절 통증 치료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무릎 근육 통증이 느껴진다면 원인이 있을 것이다. 원인을 파악한 후에,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위 치료법을 따라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