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대부분 유산은 예방할 수 없다. 유산은 몇 주 또는 몇 달 초에 예기치않게 끝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증상을 유산이라고 하는데, 유산은 드문일이 아니다. 

임신초기 약 10%는 20주전에 유산으로 끝나며, 많은 사람들이 임신을 알기전에 유산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 임신초기 유산횟수는 더 많을 수 있다.

유산을 예방할 수는 없지만 더 건강하게 임신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임신초기종료의 가능한 원인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유산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임신초기 유산 원인

유산의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기는 얿다. 유산의 약 80%는 첫 3분기에 발생한다. 첫번째 3분기는 1주에서 13주 사이의 시간을 나타낸다.

일반적인 원인으로 유전적이상이 잇다. 태아의 염색체 문제로 인해 발생하며, 태아가 염색체가 손상되었거나 누락되는 경우 유산을 하게 된다.

항인지질 증후군이라는 질환은 임신초기 유산을 하게 만드는 혈전을 유발한다. 추가적으로 자궁외 이임신이다. 잠재적으로 매우 심각한 질병이며, 태아가 자궁 밖에서 발달할떄 발생한다.

자궁외임신은 어떻게 할 수 없으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의학적으로 응급한 상황이다.

감염 및 만성 질환으로 인해 자궁이나 자궁 경부 감염은 임신초기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평소에 적절하게 치료가 되지 않거나 관리되지 않는 경우 위험도가 더 높을 수 있다.

생활양식 및 환경적 요인에 따라 유산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흡연, 간접 흡연, 음주, 약물사용은 태아의 발달에 방해를 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화학 물질이나 위험에 노출되면 유산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어떻게?

대부분 임신초기 유산을 예방할수는 없다. 그러나, 아래의 팁을 사용하면 건강한 임신 가능성을 높이고 유산 위험을 줄일 수 있다.

1. 엽산 섭취

연구에 따르면, 매일 400mcg 엽산을 섭취하면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천적 기형의 위험을 줄일 수있다. 임신을 계획하기 전에 매일 비타민B 복용이 중요하며, 임신중에도 계속 복용하도록 하자.

 

2. 건강한 생활방식

흡연, 간접 흡연, 알콜, 약물 사용을 피하자. 또한 카페인 섭취량을 하루 300mg이하로 제한하자. 추가적으로,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적절한 수면 및 3개월 동안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계속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체중 유지

과체중, 비만 또는 저체중은 임신초기 유산을 유발할 수 있다. 임신중 합병증 위험을 막기 위해서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유산이 포함되어있다.

 

4. 손을 자주 씻자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는것이 중요하다. 손을 씻는것 만으로 쉽게 전염되는 독감, 폐렴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평소에 예방 접종을 꾸준히 하고 있는지 그리고 계속해서 최신 상태로 예방접종을 하는지 확인해야한다.

 

5. 만성 질환 관리 및 안전한 성관계

고혈압, 당뇨병 및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경우 적절하게 치료하면서 고나리가 필요하다. 임신초기 유산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성병이 있다면 임신중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임신중에는 구강 또는 항문 성교를 포함하여 모든 성관계에서 적절하게 사용하여 성병 위험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임신초기 유산, 멈출수 있을까?

대부분 유산이 시작되면 유산을 멈출 수 없다. 유산의 증상은 이미 임신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우에 따라 증상은 유산 위협이라고 하는 상태의 징후일 수 있다.

대부분 20주 미만 사람들에게 발생한다. 그러나, 태아의 심장 박동이 존재하는 경우 임신을 계속할 수 있다. 임신초기 완전한 유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의사와 협력하는 것이 가장 좋다.

 

결론,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임신초기 유산방지 방법,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임신초기 유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어떻게 조치할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다.

방치하면 잘못되는 경우 수술을 받고 불임이 될 수 있다. 임신초기에 꾸준한 식습관 및 운동이 필요하며 임산부가 스트레스를 받지않도록 부부생활이 중요하다.

또한, 유산 하였더라도 유산후 임신이 가능하기 떄문에 앞으로가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