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어깨는 신체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관절의 위치이다. 어깨 관절은 다른 부위에 비해 많은 마모를 일으켜 어깨뼈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어깨 관절염ㅇ느 어깨 관절 통증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중의 하나이다.

관절염은 근육과 힘줄뿐만 아니라 관절과 인대 손상도 유발한다. 일반적으로 관절통 및 제한된 운동 범위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1. 류마티스성 관절염

어깨뼈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 형태중 하나는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하는 자가면역질환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으면 양쪽 어깨에 동시에 통증이 있을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은 아래와 같다.

  • 관절의 부드러움 및 발열
  • 아침에 어깨가 뻣뻣한 느낌
  • 류마티스성 결절, 어깨나팔의 피부 아래 융기
  • 피로, 체중감소 및 발열

류마티스성 관절염은 관절내벽에 영향을 미치며 관절부종을 유발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깨뼈가 침식되어 관절이 변형이 오고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2. 골관절염

마모와 관련된 고전적인 형태의 어깨뼈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은 골관절염이다. 어깨뿐만 아니라, 무릎, 손, 엉덩이와 같은 관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어떤 유형보다 더 흔한 형태로 관절통, 압통 및 뻣뻣함이 특징이다.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3. 외상후 관절염

부상을 당하면 외상후 관절염이라고 하는 관절염이 생길 수 있다. 어깨 부상은 일반적으로 관절의 불안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며, 어깨 골젖ㄹ 및 탈구와 같은 부상은 외상후 관절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스포츠 부상 및 기타 사고로인해 해당 상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관절에 체액이 축적되고 통증 및 붓기를 유발할 수 있다.

 

 

4. 무혈성 괴사

무혈성 괴사는 어깨의 관절 조직을 파괴하며 통증을 유발하고 관절염을 유발한다. 혈액이 상완골에 도달할 수 없을때 발생하며, 이로인해 세포가 죽는 경우를 말한다.

관절 탈구와 골절로 인해 발생하여, 스테로이드를 고용량으로 복용하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신 결과일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며, 무증상 질환에서 경미한통증 그리고 심한 통증으로 이어진다.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5. 회전근개 파열 관절

어깨에는 힘줄과 근육을 통해 어깨뼈와 팔의 상단을 연결하는 회전근개가 있다. 회전근개가 파열되는 것은 흔하며 어깨 관절염의 한 형태로 이어질 수 있다.

회전근개의 힘줄이 찢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상태이며, 손상되는 경우 관절염이 발생하는 것이다. 해당 증상으로는 머리위로 들어올리기 어렵게 만드는 심한 통증과 근육 약화가 있다.

 

결론,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

어깨뼈 통증 유발하는 관절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과가 있으면 원인이 있는 법이다. 왜 그런것인지 파악하여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면서 염증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계속해서 근육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전문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통증이 악화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