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군발두통은 심각한 유형의 두통이다. 군발두통이 있는 사람의 경우 하루에 여러번 두통이 발생하는 발작을 경험하며, 주로 밤에 자주 그렇다. 몇 주 또는 몇달동안 발생하며, 완화기간에는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군발두통은 다른 두통과 다른 경향이 있으며, 매우 심각하고 종종 의학적 관리가 필요하다. 이 글을 통해,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군발두통 원인

연구에 따르면 군발두통 정확한 원인은 없는 상태이다. 현재 계속적으로 연구중에 있으며 테스트중에 있다. 대부분 군발두통은 시상하부와 관련이 있다. 뇌 기저에 위치한 시상 하부는 얼굴과 눈 뒤의 통증을 조절하기 때문이다.

해당 신경경로가 활성화되는 경우 따끔거림, 동계, 추위 및 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눈이 찢어지는 느낌이 들며 발적을 자극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군발두통 치료법

1.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신체가 수면패턴을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호르몬이다. 군발두통을 겪는 사람들 경우 대부분 낮은 멜라토닌 수치를 가지고 있다. 

자기전에 10~25mg 정도의 멜라토닌 영양제를 섭취했을때 군발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멜라토닌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에게는 영향이 덜할 수 있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2. 캡사이신 크림

캡사이신크림은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군발두통을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해당 진통제는 면봉을 사용하여 코 안쪽에 바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 크림은 군벌두통 심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캡사이신 크림은 접근하기 쉽고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다른 치료법에 비해 효과가 덜하다는 단점이 있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3. 심호흡

심호흡은 군발두통 발작을 예방할 수 있다. 혈류에 여분의 산소를 공급하면서 몸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관리하는데 동무이 된다. 심호흡 기술과 군발성 두통은 약물과 같이 병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마그네슘

낮은 마그네슘 수치는 일부 두통과 매우 관련이 깊다.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군발성 두통을 앓고 있는 집단군은 마그네슘 음식을 섭취한 후, 약 41% 정도가 완화된 것으로 밝혀졌다. 평소에 마그네슘 영양제나 음식을 섭취하면 두통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 완화할 수 있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5. 수면 조절

제 시간에 일어나고 자는 것이 바이오리듬을 개선하여, 군발두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일정을 유지하는 경우 두통을 줄일 수 있다는 자료가 있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6. 금연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군발성 두통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금연이 해당 두통을 줄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신체의 수면패턴과 신경반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금연은 어려울 수 있지만 가능하다. 보건소나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다.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7. 알콜 제한

군발성 두통을 경험하는 동안 알콜섭취는 오히려 두통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알콜 섭취를 제한하고, 매일 운동을 하여 뇌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수면을 개선할 수 있다.

 

결론,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

군발두통 원인 및 치료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증상이 나타나면 원인을 파악하고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치료뿐만 아니라, 평소에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더 건강한 몸으로 가꾸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