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유산균은 인기있는 식품 보조제이다. 특히나, 유산균은 신체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피부가 좋은 사람들도 대부분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장 흔한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이며 주로 발효식품, 요거트 및 보충제에서 찾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1.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된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피부를 나쁘게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프로바이오틱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에 좋을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유산균은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는 소화불가능한 탄수화물과 결합하면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락토바실러스는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최대 7%까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피부에 좋은 유산균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 수있는 대목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2. 설사 예방 및 감소

설사는 세균감염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장기간 계속되는 경우, 체액 손실과 경우에 따라 탈수로 이어질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가 다양한 질병과 관련된 설사를 예방하고 줄여준다.

연구를 계속해서 검토한 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설사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다른 유산균과 함께 사용하는 락토바실러스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3.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개선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표적인 증상으로 복통, 팽만감 및 비정상적인 배변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특정유형의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된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도 좋은 유산균이 팽만감 까지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혼합이 아닌 단일 균주의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4. 질염 예방 및 치료

질염과 외음질 칸디다증 등 질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하며, 락토바실이 일반적으로 질에서 가장 흔한 박테리아이다.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지하는 젖산을 생산한다.

하지만, 특정 질환의 경우 다른종의 박테리아가 유산균보다 많다. 프로바이오틱 영양제를 복용하는 경우, 질 내 유산균을 증가시켜 질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5. 체중감소

피부에 좋은 유산균이 장에도 좋다. 음식물 소화 및 기타 여러 신체 과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체중감소를 시킬 수 있다.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일부의 유산균은 오히려 체중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니, 유산균도 제대로 확인하고 섭취하자.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6. 감기 및 독감 예방

유산균은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가 감기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섭취하면 더 효과적이다.

추가적으로, 다른 연구에서도 감기증상을 줄이는데 긍정적인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7. 알레르기 증상 예방

피부에 좋은 유산균은 알레르기 증상도 줄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발효유 음료를 마시면 삼나무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 개선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1년 내내 건초열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인 알레르기성 비염 소아의 비강 부종 및 기타 증상이 감소하였다. 유산균은 장에서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에 관여하는 면역 글로불린 A 항체의 양을 줄였다.

 

8. 습진 증상 예방 및  감소

습진은 피부에 염증이 생겨 가려움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흔한 형태로는 아토피성 피부염이며, 프로바이오틱스는 성인과 어린이 모두에서 이 염증 상태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

피부에도 좋은 유산균이 습진의 유병률과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가 있다. 평소에, 습진 증상이 보이는 경우에는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 이유 9가지

9. 장 건강에 좋다

장에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박테리아가 매우 많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장건강에 매우 좋다. 젖산을 생산하여 해로운 박테리아가 장에 서식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내장의 내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장 건강을 촉진하는 부티레이트와 같은 단쇄 지방산의 수준을 높여준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에서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유전자의 발현이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복합 보충제 경우 장내 유산균 및 비피도 박테리아의 양을 증가시키고 건강한 장의 중요한 부분인 인분지쇄 지방산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결론,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이유 9가지

피부 등 유산균이 좋은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 cj바이오 피부 유산균이나 피부 유산균hy7714 등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다. 확실히, 유산균을 먹으면 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다.

주변에 어린이나 성인 등 아토피가 있는 경우에 유산균을 섭취해도 괜찮으며, 자신에게 맞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찾아서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