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증 원인 6가지

광시증 원인 6가지

광시증이란 눈 부유물 또는 눈에 비치는 섬광을 말하는 것이다. 광시증은 한쪽 또는 양쪽 눈의 시야에 나타나는 빛나는 물체이다. 즉시 사라지거나 영구적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광시증 원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광시증 원인 6가지

 

광시증 원인

1. 말초 유리체 박리

말초 유리체 박리는 눈 주위의 젤이 망막에서 분리될때 발생한다.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너무 빨리 발생하는 경우에는 광시증을 유발하여 시력에 섬광이나 부유물로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플래시와 플로터는 몇달 뒤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광시증 원인 6가지

2. 망막 박리

망막라인은 눈의 안쪽 즉, 빛에 민감하여 시각적 메시지를 뇌에 전달한다. 망막이 분리되어 이동하고 정상위치에서 이동한다. 광시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영구적인 시력상실을 유발할 수 있다.

시력상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료조치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수술로는 레이저치료, 동결  또는 일반적인 수술이 포함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광시증 원인 6가지

3. 황반변성

나이와 관련하여 황반변성은 50세이상의 사람들에게 흔한 안과질환이다. 황반은 앞을 똑바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눈의 일부로써, 황반변성 경우 황반이 서서히 악화되어 광시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4. 안구 편두통

편두통은 두통의 유형이다.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머리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변화를 유발할 수도 있다. 편두통으로 인해 광시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광시증 원인 6가지

5. 척추관절 부전

척추관절 부전으니 뇌 뒤쪽으로 혈류가 좋지않을때 발생하는 상태를 말한다. 시력과 조정을 담당하는 뇌부분에 산소 부족을 유발하기 때문에 광시증을 유발할 수 있다.

 

광시증 원인 6가지

6. 시신경염

시신경염은 시신경을 손상시키는 염증이다. 시신경이 연결된 것은 다발성 경화증을 유발할 수 있다. 눈의 움직임에 따른 깜빡임 또는 증상 및 통증, 색상 지각상실 및 시력상실이 포함된다. 이로인해, 광시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이다.

 

결론, 광시증 원인 6가지

광시증 원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광시증 치료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전문병원이 따로 있을 정도이다. 망막박리, 비문증, 후유리체 박리, 섬광증 등 다양하게 나타나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