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만성적인 수면부족은 우울증을 유발한다. 대표적으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포함하여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필요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약물을 포함해 여러가지 치료법이 있다. 에나폰정이다.

수면용 의약품인 에나폰정은 항우울제로써 수면을 돕기위해 주로 사용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에나폰정이란?

에나폰정이란 여러가지 장점으로 정제된 처방약이다. 주로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도록 승인되었지만 현재는 통증, 편두통 및 불면증과 같은 상태에도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수년동안 사용되어 온 에나폰정이며 현재도 인기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의약품중에 하나이다.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에나폰정 효능

에나폰정 효능으로는 삼환계 항우울제로써 기분, 수면, 통증 및 불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세로토닌 및 노르 에피네프린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이라고 하는 특정 뇌화학 물질을 증가시켜 작동한다.

에나폰정이 수면에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그 효과중 하나는 졸음을 유발할 수 있는 히스타민을 차단하는 것이다. 이로인해 의사가 주로 수면 보조제로 에나폰정을 처방하는 이유도 있다.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에나폰정 일일 복용량

수면용 에나폰정은 다른용량으로 주로 처방된다. 연령, 복용중인 약, 의학적 상태 및 약물 비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복용량은 약 취침시간에 50~100mg이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과 노인은 더 낮은 용량을 복용하여야하며, 개인에 따라 에나폰정 복용량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용얄ㅇ으로 시작하여 약을 변경하기 전까지는 꾸준히 먹어보는 것이 좋다.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에나폰정 부작용

에나폰정은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약을 복용하기전에 에나폰정이나 달느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적있는지 그리고 자살생각이나 행동을 한적이 있는지 미리 병원에 알려야한다.

대표적인 에나폰정 부작용으로는 심장병, 간 또는 신장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눈의 압력을 증가시켜 녹내장을 유발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추가적으로 당뇨병이다. 에나폰정을 복용할때 당 수치에 매우 신경을 써야한다.

일반적인 에나폰정 부작용은 입이 마르거나, 두통, 비만, 변비, 배뇨곤란, 혈압 강하, 졸음, 흐릿한 시야 및 손떨림이 있다.

 

결론,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

에나폰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알프람정 ,에트라빌, 인데놀정, 아디팜정, 리보트릴정 등 다양한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주로 우울증은 수면에서 비롯되거나 정신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장기적으로 악화되는 현상이기 떄문에, 에나폰 부작용이 주로 검색이 많이된다. 수면이나 우울증 개선을 위해서는 약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평소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 신경쓰면 대부분 개선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