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증이란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망막 혈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주로, 당뇨병성 망막증은 1형 또는 당뇨병이 있고 고혈압이 꾸준히 있던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난다.

가벼운 시력문제로 여길 수 있지만, 결국 시력자체를 잃을 수 있는 병이다.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이며 제떄 치료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 글을 통해,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장기간에 걸쳐 혈당수치가 높아지면 당뇨병성 망막증이 발생하게된다. 과잉 과당은 망막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손상시켜, 고혈압 또는 망막증 위험을 매우 높인다.

망막의 혈관이 손상되면 망막의 혈액 공급이 차단된다. 이러한 혈류 손실은 다른 약한 혈관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혈관이 노출되어 시력을 상실하게 만드는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이 되는 것이다.

당뇨병에 오래 걸릴수록 해당 질병이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며, 주로 해당 증상이 보이기도 한다. 당뇨병을 잘 관리하면, 망막병증 진행속도를 매우 늦출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증 증상

당뇨병성 망막증 증상은 눈 안쪽에 심각한 손상이 나타날때까지 잘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혈당 수치를 관리하고 눈 건강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기적인 눈검사를 받는게 가장 중요하다.

당뇨병성 망막병증 흔한 증상은 아래와 같다.

  • 다크스팟
  • 밤에 보기 어려움
  • 흐려진 시야
  • 시력상실
  • 색 구분이 어려움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 및 예방법

조기 당뇨병성 망막증이 있는 사람 경우 옵션이 많다. 정기적인 눈 검사를 진행할 수 있고, 당뇨병을 최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해당 질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진행성 당뇨병성 망막증 유형 및 중증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대부분 수술은 시력상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며, 레이저를 사용하여 혈관을 태워 봉인하거나 누출을 제어하여 중지하는 치료법을 말한다.

당뇨병성 망막증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운다면 금연이 필요하며, 매일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눈 검진을 통해서 위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론,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당뇨병성 망막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합병증이 오면 주로 해당 질환도 오기 마련이다. 이미 걸렸다면,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집중을 해야한다.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갑자기 찾아오는 질병이 아니므로, 평소에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정기적인 안구 검진을 통해서, 예방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