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시력은 오감중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할 수 있다. 눈 건강은 일반적인 건강과 매우 관련이 있으며, 몇가지 영양소가 중요하다. 영양소를 통해 눈 기능을 유지하고 망막색소변성증과 같은 노화와 관련된 질환 발병을 줄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1. 비타민A

비타민A결핍은 망막색소변성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해당 비타민은 눈의 빛을 감지하는 세포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비타민A를 충분힉섭취하지 않으면 야맹증, 안구건조 또는 심각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A는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며, 간, 달걀 노른자 및 유제품이 있다. 일부 과일에서 프로비타민A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식물 화합물에서 얻을 수 있다.

프로 비타민A 카로티노이드는 평균적으로 비타민A의 요구량의 30%를 제공하며, 케일, 시금치 및 당근에서 섭취가 가능하다. 이러한 채소들이 망막색소변성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2. 루테인 및 제아잔틴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이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며,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막아 망막색소변성증을 예방해준다.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섭취는 망막의 수치에 비례한다. 일반적으로, 시금치, 케일, 파슬리, 피스타치오, 녹색 완두콩에 있으며 노른자, 옥수수, 적포도에도 풍부하여 망막색소변성증에도 좋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3.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 EPA와 DHA는 망막색소변성증에 매우 좋다. 오메가3 지방산은 눈 기능을 유지하는데 동무이될 수 있는 망막에서 주로 발견되며,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익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망막색소변성증뿐만 아니라 다른 안과 질환을 예방에 좋다. EPA와 DHA는 어류나 미세 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 보충제 또는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4. 감마 리놀렌산

감마 리놀렌산은 현대식에서 발견되는 오메가6 지방이다. 항염 작용을 하며 망막색소변성증에 도움이 된다. 풍부한 음식은 달맞이꽃 오일과 별꽃 오일이다. 연구에 따르면, 안구 건조증 증상 또한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5. 비타민C

망막색소변성증 뿐만 아니라 눈은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항산화제가 필요하다. 비타민C가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안구질환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으로는 피망, 감귤류, 구아바, 케일 및 브로콜리를 포함해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쉽게 섭취가 가능하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6. 비타민E

비타민E는 지방산을 유해한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지용성 항산화제이다. 망막색소변성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적절한 비타민E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비타민E 결핍은 망막색소변성 및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백내장 또한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E가 가장 풍부한 음식은 아몬드, 해바라기씨, 아마씨와 같은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7. 아연

아연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수퍼 옥사이드디스뮤타제를 비롯해 필수효소이다. 또한, 망막색소변성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연을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황반 악화가 느려지고 시각적 선명도를 유지한 것으로 연구결과가 밝혀졌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굴, 고기, 호박씨 및 땅콩이 있다.

 

결론,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좋은 비타민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증상이 나타나면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계속 방치해놓는다면, 야맹증, 시각장애 및 터널시야를 유발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안구 이식이나 유전자 치료 등 치료제 활성화에 매우 집중하고 있으며, 연옝니 이동우도 해당 질병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으로 악화되면 실명을 유발하니, 매우 조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