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무릎 수술은 일반적으로 무릎 통증을 치료하기 위한 첫번째 옵션은 아니다. 무릎 절골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체 치료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릎 통증이 있는 경우,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서 개선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1. 체중감소 및 운동

무릎 골절술 대안으로 체중감소 및 운동이 필수적이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에게는 체중 감량과 운동이 포인트이다. 관절손상을 늦추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살이 1kg찔때마다 무릎 골관절염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살을 빼는 경우 무릎에 가해지는 점이 적다. 체중 감소에 좋은 운동은 아래와 같다.

  • 보행
  • 사이클링
  • 다리 강화운동
  • 신경 근육훈련
  • 물운동
  • 요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2. 물리치료

물리치료는 무릎 골절술 대안으로 통증을 줄이고 무릎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 얼음 찜질이나 열찜질을 통해서, 무릎 통증을 개선할 수 있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3. 히알루론산 주사

골절술에 비해 무릎 주사라고 불리는 히알루론산 주사는 무릎 관절에 기름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무릎 충격흡수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여 무릎 이동성을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히알루론산 주사가 골절술을 대안할 정도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효과가 입증된 충분한 증거가 없기 떄문이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4. 약물 및 스테로이드 주사

일반 의약품이나 스테로이드 주사는 무릎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일반 의약품 진통제, 국소 및 경구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마지막으로 캡사이신이 함유된 국소크림이 있다.

무릎 통증이 점차 심해진다면, 골절술 대안으로 평소에 약물이나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는 것도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중의 하나이다.

 

5. 침술

침술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이다. 얇은 바늘을 사용하여신체 내 에너지 흐름을 변경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침치 단기간에 무릎 통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현재, 골절술뿐만 아니라 무릎 통증 치료의 침술의 사용을 잠정적으로 지원한다. 침술의 위험은 매우 낮기 때문에 침술을 시도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6. 프롤로 테라피

프롤로 테라피는 인대나 힘줄에 자극을 주는 솔루션으로써 영양소 혈류 공급을 증가시킨다. 조직을 자극하여 치유 과정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에 따름녀,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경우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은 결과 통증 수준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해당 절차가 안전하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7. 관절경 수술

뼈 조각, 찢어진 조각 또는 손상된 연골을 제거하고 인대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관절경 수술을 제안할 수 있다. 관절경은, 작은 절개를 통해 관절내부를 확인해 무릎 안쪽 수술을 말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수술보다 덜 침습적이며, 관절경 수술을 받고난뒤에는 바로 퇴원할 수 있다. 회복도 매우 빠르며, 골절술 대비 더 빠른시간 등 효율적으로 밝혀졌다.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8. 줄기세포 치료

엉덩이의 골수 줄기세포를 사용하여 무릎의 연골조직 재생을 돕는다. 줄기세포 치료를 통해 무릎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연골 재성장에는 아무런 무리가 없다.

관절부상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는 아직까지 합법화되지 않아, 표준화된 치료법이 없어 골관절염에 줄기세포 주사를 권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하자.

 

9. 혈장 단백질 주사

골관절염 무릎에 혈장이 풍부한 단백질 주사를 주입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혈장 단백질주사도 줄기세포와 동일하게 표준화된 치료법이 부족하기 때문에 해당 요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10. 무릎 절골술

무릎기형이나 무릎 한쪽에만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절골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절골술은 체중을 지탱하는 하중을 무릎의 손상된 부위에서 멀어지게 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무릎 절골술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는 않으며, 무릎 손상이 제한된 젊은 사람들에게 주로 사용되는 방법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결론,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

무릎 절골술 등 통증 완화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회복기간은 상대적으로 짧으며 수술을 받고난 뒤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잘못하다가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주의해야한다.

무릎 연골 또는 관절 수술비용은 보험처리가 되기 떄문에, 심각한 경우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 전에 생활습관 및 자세를 교정하여 무릎 하중을 덜 받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