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걷고, 운동하고, 움직이는 경우 뼈 끝을 덮고있는 고무같은 결합 조직에 영향을 준다. 관절 연골의 퇴행은 관절에 만성 염증을 일으키며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관절 연골에 영향을 주는 골관절염은 가장 흔한 형태의 골관절염이다. 퇴행성 질환으로써, 모든 성인이 가지고 이씅ㄹ 수 있다. 골관절염은 성인 장애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이 글을 통해,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관절 구조 및 노화

연골은 관절을 완화하고 부드럽게 움직이게 해준다. 활막이라고 하는 막은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된다. 활막은 연골의 마모와 찢김이 발생함에 따라 염증을 일으키고 두꺼워지는 경우가 많다.

관절 연골이 악화됨에 따라 인접한 뼈는 활액으로부터 충분한 윤활과 연골로부터 완충효과가 없어진다. 뼈 표면이 서로 직접 접촉하는 경우 추가적인 통증과 염증이 발생한다.

나이가 들수록 서 있거나 계딴을 오르거나 운동할때 관절 연골에 영향을 준다. 관절을 완충하는 조직이 나이가 들면서 점차 사라지고, 신체의 자연적인 충격 흡수 장치가 마모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의 긴장도와 뼈의 힘을 잃게 되는데, 육체적으로 힘든일을 더 어렵게 만들고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관절 연골 재생 등 치료의 모든것

1. 약물

일반 의약품 진통제는 일반적으로 관절 연골에 영향이 있는 사람들을 치료해야한다. 예를 들어, 아스피린,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또는 아세트 아미노펜이 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약물이 효과가 없으면 더 강력한 진통제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2. 주사

히알루론산과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주사는 관절 연골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주사는 식나이 지남에 따라 추가 관절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안된다.

히알루론산 주사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주사는 무릎에만 사용할 수 있다. PRP 및 줄기세포주사와 같은 다른 주사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상태이다.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3. 수술

연골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절골술은 뼈 박차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제거 절차로써, 관절 교체 수술을 피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재생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절골술이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뼈 융합을 권장할 수 있다. 고관절이나 무릎 관절은 더 이상 하지는 않지만, 손가락이나 손목과 같은 다른 관절에는 시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4. 운동

충격이 적은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운동은 관절 연골에 영향을 미친다. 체중감량만 조금 하더라도 엉덩이와 무릎과 같은 관절에서 골관절염 통증을 줄일 수 있다.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5. 온찜질 / 냉찜질

온찜질이나 냉찜질을 통해 통증이 있는 부위에 찜질을 하면 도움이 된다.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통증이 있고 아픈 관절에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경우, 통증을 완화하고 붓기를 줄일 수 있다.

 

결론,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

관절 연골 재생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연골약이나 연골주사 등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주사를 자주 맞는 경우에는 장기적으로는 나빠질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한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 관절 연골에 이상이 없도록 노력해야 하며, 이제는 다양한 치료옵션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면 되겠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