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다발성 골수종은 형질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암이다. 혈장 세포는 골수에서 발견되는 백혈구의 유형이다. 비정상적인 형질 세포가 골수에서 발생하여 빠르게 재생될때 발생한다.

악성 또는 암성 골수종 세포의 빠른 번식은 결국골수에서 건강한 세포의 생산을 능가한다. 암세포가 골수에 축적되기 시작하면 백혈구와 적혈구가 밀집된다.

유해한 항체가 체내에 모이면 신장 손상 및 기타 심각한 질병을 유발한다. 이 글을 통해,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다발성 골수종 원인

다발성 골수종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그러나, 골수에서 필요한것보다 여러번 빠르게 증식하는 비정상 형질 세포로 발생하게 된다.

암성 골수종 세포는 정상적인 수명주기를 갖지 않는다. 증식하고 죽는대신 무기한으로 계속 나누게 된다. 이로인해 신체를 압도하고 건강한 세포의 생산을 손상시킬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다발성 골수종 증상

다발성 골수종의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질병이 진행됨에 대부분 적어도 하나를 경험하게 된다. 예를 들어, 칼슘, 신부전, 빈혈증 및 뼈 손상이 있다.

혈중 칼슘 수치가 높으면 뼈에서 칼슘이 누출되고, 칼슘이 너무 많으면 갈증, 구역질, 구토, 배탈 및 식욕 부진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정서적 혼란과 변비는 칼슘 수치 증가의 일반적인 증상이기도 하다.

신장 기능 부전으로 인해 다발성 골수종을 유발할 수 있다. 피로, 현기증 및 과민성을 유발하며 뼈 손상과 골절을 유발하니 주의해야한다.

 

다발성 골수종 치료법

1. 표적 치료

표적 치료 약물은 단백질을 파괴하는 골수종 세포의 화학 물질을 차단하여 암세포를 죽인다. 표적 치료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약물에는 보르테 조밉 및 카르필조밉이 있다. 정맥을 통해 투여된다.

 

2. 생물학적 치료

생물학적 치료약물은 신체의 면역체계를 사용하여 골수종 세포를 공격한다. 대표적인 알약은, 탈리도마이드, 레날리도마이드 또는 포말리도마이드 형태의 알약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3. 화학요법

화학요법은 골수종 세포를 포함해 빠르게 성장하는 세포를 죽이는데 도움되는 약물요법이다. 화학요법 약물은 줄기세포 이식전에 고용량으로 투여되는 경우가 많다. 약물은 정맥으로 투여하거나 알약형태로 복용되는 경우가 많다.

 

4.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프레드니손 및 덱사메타손과 같은 코르티코 스테로이든느 골수종 치료에 사용된다. 신체의 염증을 줄여 면역체계 균형을 맞추며, 골수종 세포를 파괴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알약 형태로 복용하거나 정맥으로 투여한다.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5. 방사선 요법

방사선요법은 골수종 세포를 손상시키고 성장을 막는다. 신체의 특정 부위에서 세포를 빠르게 죽이며, 비정상 형질 세포 클러스터가 통증을 유발하거나 뼈를 파괴하는 형질 세포종이라는 종양을 형성할때 방사선 요법을 사용한다.

 

결론,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다발성 골수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발성 골수종 생존기간은 단계에 따라 다르며 5년, 3년, 2년이라고 생각하면 편할듯 하다.

잘하는 병원 또는 명의를 찾는 것이 좋으며, 아마 치료를 받을때 모든 치료제를 사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신약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완치는 어려울 수 있으나 진단을 받았을때 몸에 좋은 음식 등 항암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