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피부 묘기증은 겉보기에 사소한 긁힘으로 보이지만, 피부가 뒤집어져 반응하는 것을 묘기증이라고 한다. 5%의 사람들이 해당 질환을 앓고 있으며, 어린이나 젊은 성인에게 주로 발견할 수 있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긁힘은 보통 피부를 자극하지만, 빨리 치유된다. 그러나, 피부 묘기증 경우 긁힘이 악화되어 깊은 상처 및 알레르기와 같은 반응을 나타낸다. 보통, 가려움증과 전반적인 불편함을 줄이기위해 항히스타민제로 자주 치료하기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묘기증 원인

피부 묘기증 혹은 묘기증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대부분 스트레스, 알레르기, 옷이나 침구 등 알러지, 박테리아 감염, 페니실린을 포함한 약물, 과도한 피부 마찰을 유발하는 운동 등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지 않나 추측하고 있다.

또한, 평소에 피부가 건조하거나, 피부염이 있는 경우, 그리고 갑상선 질환 및 피부 가려움읒ㅇ을 유발하는 신경장애 또는 내부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있을 수 있다.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증상은?

피부가 긁힐 때 증상이 나타난다. 저절로 나타나지 않지만, 긁히는 경우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데 예를 들어, 홍반, 피부에 올라온 자국, 깊은 상처, 가려움 및 붓기 그리고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30분동안 지속되는데, 해당 질병은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지속될 수 있다. 또한, 극심한 온도에서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특히나, 목욕, 샤워 및 사우나에서 하는 따뜻한 환경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묘기증 원인, 증상 및 치료방법

치료방법은?

만성화가 되지 않는 한 치료가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도 대체가 가능한 질병이다. 또한, 집에서 할 수 있는 자연치유방법도 권장할 수 있다.

알레르기에 좋은 연고나 약은 해당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한 경우, 예방할 수 있는 치료방법중의 하나이다. 심한 경우,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방법 또한 권장하는 옵션중의 하나이다.

자연 치유 치료방법은 스트레스 관리는 피부학적 발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요가나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심호흡 운동이다. 규칙적인 운동 또한, 뇌의 기분 좋은 엔도르핀을 증가시켜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오트밀, 티트리오일, 알로에 베라, 라이스오일 등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질병을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오일들이다.

 

예방법은?

평소에 생활습관 및 변화를 통해서, 해당 피부염을 예방해야 한다. 예방법은 아래와 같다.

  • 가려운 옷 및 침구를 피하자. 양모와 합성 물질은 피부자극을 할 수 있다.
  • 무향 비누를 사용하자. 화학 물질 및 염료는 피부를 가렵게 할 수 있다.
  • 시원하거나 미지근하게 샤워하자.
  • 시원하고 건조한 날에는 가습기 사용을 추천한다
  • 매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자.
  • 피부를 긁지말자.
  • 스트레스 관리하자. 운동, 적절한 수면 및 명상은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