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무릎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나뉜다. 골관절염은 주로 연골이 점차적으로 닳아 없어지는 상태를 말하며, 중년후에 나타난다. 류마티스 경우,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으로써, 전신에 영향을 미치며 다른 관절 및 추가증상을 수반할 수 있다.

무릎 관절염은 무릎 부상후에도 발생할 수 있다. 외상후 관절염은 반월상 연골파열, 인대 손상 또는 무릎골절로 발생할 수 있다. 증상은 나중에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1. 통증의 점진적 증가

무릎 고나절염 통증은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천천히 시작된다. 주로 아침에 또는 쉴때 통증을 느낀다. 계단을 오르거나 앉은 자세에서도 무릎이 아플 수 있으며, 점진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

류마티스 무릎 관절염 경우 작은 관절에서 주로 증상이 시작된다. 몸의 양쪽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으며 통증이 점차 증가할 수 있다.

골 관절염 경우 증상이 빠르게 진행되거나 몇년에 걸쳐 발생할 수 있다. 악화될 수 있고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으며 날마다 다를 수 있다.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는 요인은 날씨, 스트레스 등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2. 붓기 및 압통

무릎 관절염은 떄때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뼈 골격 형성으로 인한 딱딱한 붓기나, 염증으로 인해 관절주위에 여분의 체액이 모이는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붓기는 아침에 가장 많이 부으며, 관절 부종 경우에는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무릎 관절염에 흔하다. 대표적으로, 열, 피로, 전반적인 몸 상태가 좋지 않은 느낌과 같은 다른 증상을 가질 수 있다.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3. 침식 및 불안정

무릎 관절염으로 인해 관절이 손상되면 무릎 구조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 이로인해 흔들리거나 휘어질 수 있다. 근육을 뼈에 연결하는 힘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무릎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무릎 관절염 떄문에 연골이 침식되고 뼈가 서로 문지르면서 발생할 수 있다. 이로인해 표면이 울퉁불퉁하여 관절이 달라 붙거나 고정되어 구부리거나 펴지기가 어려울 수 있다.

 

4. 부서지는 소리

무릎을 구부리거나 곧게 펴면 갈리는 느낌이 들거나 갈라 지거나 터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무릎 관절염이 있을때 발생하는데 연골의 일부를 잃었을때 주로 발생한다.

연골이 손상되면 거친표면과 뼈 부딪힘이 발생한다. 관절이 움직일때 서로 마찰할 수 있다. 그러니, 평소에 관절염에 걸리지 않도록 매우 조심해야한다.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5. 움직임 둔화

무릎 관절염이 발생후 뼈와 연골 변화로 인해 무릎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는게 어려울 수 있다. 무릎을 움직이거나 일어서거나 다른 일상적인 움직이는 것이 점차 어려워질 수 있다.

무릎 관절염이 생기면 통증과 붓기로 인해 무릎을 구부리거나 걷는게 어려워진다. 관절 손상도 이동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균형과 이동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팡이나 보행기가 필요할 수 있다.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6. 무릎 기형

무릎의 모양이 관절염 중 손상이 진행됨에 따라 바뀔 수 있다. 발적 중에 붓기와 발적이 흔하며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염증은 연골과 힘줄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다. 이로인해 무릎의 모양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무릎 주변의 근육이 약해져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무릎은 서로를 향하거나 바깥쪽으로 구부러질 수 있다. 눈에 띄지 않지만 점차 심각해지고 쇠약해지는 것 까지 관절염으로 인해 바뀌는 것이 많다.

 

결론,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

무릎 관절염 6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다.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 퇴행성으로 이어져 더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무릎 관절염이 생기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좋은 약을 받거나 연골주사를 받는 등 추가적인 치료방법이 필요하니, 초기증상이 나타날시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