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건성두피는 지속적인 가려움증이 있지만 이에 따른 비듬, 통증 및 탈모가 유발될 수 있다. 건성 비듬이 생기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가장 흔한원인은 날씨 변화 또는 모발 관리제품의 성분 때문이다.

때로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거나 매일 머리를 감는 것으로 인해 원인이될 수 있다.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의학적 상태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건성 비듬뿐만 아니라 탈모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1.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은 건성 비듬없애는법에 이점이 있다. 건조한 두피도 예외가 아니며,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며 항진균 및 항균 특성이 감염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법은 코코넛 오일 소량을 두피에 직접 바른다. 평소처럼 머리 감기전에 10분동안 그대로 놔두고 씻으면 된다. 건성 비듬을 없앨뿐만 아니라 머카락을 매끄럽게 유지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2. 티트리 오일

티트리오일은 방부제, 항진균제 및 항쟁제 특성이 있어 건조한 두피와 건성 비듬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많은 비듬샴푸에 티트리 오일이 들어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사용법은 티트리오일을 단일로 사용하거나 코코넛 또는 올리브오일과 같은 캐리어오일과 티트리오일 몇방울을 섞어 두피에 마사지할 수 있다. 씻기전에 10분동안 그대로 두자.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3.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건성 비듬을 없애는데 도움이되는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다.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며 효과적인 보습제이기도 하다.

사용법은 두피에 국소적으로 바르고 10분동안 그대로 두엇다가 씻어낸다. 경구 복용으로 알로에베라 보충제를 사용할수도 있다. 알로에 베라는 수분을 함유하고 있기 떄문에 건조한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

 

4. 사괴식초

사과식초는 건성 두피 및 비듬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몇가지 건강상 이점이 있다. 항균제이므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다. 항염증제이며 두피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

건조한 두피  자체를 치료하는데 동무이 될 수 있다. 사용법은 사과식초와 물을 섞어 두피에 바른다. 5분동안 두었다가 부드러운 샴푸로 씻어내고 평소처럼 스타일링 하면 된다.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5. 위치 하젤

위치 하젤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가려움 방지 제품으로 처음 개발되었다. 건성 비듬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데 사용되며, 건성 두피의 증상을 진정시킬 수 있는 수렴 성분이 있다.

위치 하젤을 구입한 경우, 물 또는 캐리어 오일과 혼합하여 두피에 완전히 마사지하고 평소처럼 머리를 감기전에 5분동안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6. 베이킹 소다 및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보습효과가 있으며 베이킹 소다는 항진균 및 항균작용을 한다. 두가지를 함께 섞어서 쓰면 두피 각질제거를 할 수 있다. 수분, 각질제거 및 항진균 특성이 결합되어 건성 비듬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법은 베이킹 소다와 올리브 오일을 같은 비율로 섞어 두피에 마사지를 해준다. 샴푸와 컨디셔너로 머리카락을 잘 씻기전에 5분동안 그대로두어 잔여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7. 바나나

바나나는 영양과 보습을 제공하여 건조한 두피와 심지어 건성 비듬에 좋은 치료방법이다. 보습뿐만아니라 천연 항균제로써, 두가지 이점을 결합하면 건조한 두피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용법은 바나나를 으깨거나 코코넛 또는 올리브 오일과 몇 스푼을 섞는다. 두피에 마사지하고 10-15분동안 그대로 둔 후, 머리를 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8. 요거트 및 계란

요거트와 계란은 건조한 두피를 케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요거트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질을 제거할 수 있으며, 계란의 지방과 단백질 함량 등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성 두피를 예방할 수 있다.

사용법은 플레인 요거트를 활용하여 달걀과 섞는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마사지하고 10분간 기다렸다가 씻어낸다.ㅁ ㅣ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혼합물을 만들어 헹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9.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피부를 보습하고 보호할 수 있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있다. 아보카도 또는 아보카도오일을 국소적으로 발라 건조한 두피 및 건성 비듬을 막을 수 있다.

사용법으로는 아보카도 오일이나 혼합 아보카도를 국소적으로 사용하여 건성 두피와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올리브 오일과 같은 캐리어 오일 몇 방울과 섞은 당므 두피에 마사지를 한 후, 씻기전에 10-15분동안 그대로 두자.

 

결론,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

건성 비듬없애는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지성 피부 경우 비듬이 전혀 생기지 않는다. 각질이 잘 생기지 않기 때문에 건성 피부에만 주로 발견할 수 있는 이유이다.

비듬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없애는 방법을 통해 꾸준히 예방하고 개선해가야한다. 비듬 샴푸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위와 같이 자연 치료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명심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