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버거병이란 폐쇄성혈전혈관염이라고 하는 중소형 혈관의 염증이다. 모든 동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발과 손의 동맥이 막혀 통증과 조직 손상을 유발하는 것이다. 해당 질병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

그러나, 버거병에 걸리는 사람 대부분은 씹는 담배를 포함하여 담배를 많이 피거나 40-45세의 아시아 및 중동 남성에게 주로 발견되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이 글을 통해,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버거병 원인

버거병의 구체적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담배를 많이 피우는 경우 버거병 발병위험이 높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연기가 위험을 증가시키며 질병에 걸린 거의 모든 사람이 담배를 피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버거병 증상

버거병은 동맥이 팽창하고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말한다. 정상적인 혈류를 제한하고 혈액이 조직을 통해 완전히 순환하는 것을 방지한다. 조직에 영양소와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조직이 사망하는 것이다.

버거병은 일반적으로 영향을 받는 부위의 통증을 시작으로 악화된다. 증상은 아래와 같다.

  • 손과 발 또는 다리와 팔의 통증이 오고감.
  • 발가락이나 손가락에 상처
  • 염증이 생긴 정맥
  • 추운 기온에 있을때 창백한 발가락 및 손가락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버거병 치료

현재 버거병에 대한 치료법은 없는 상태이다. 그러나, 증상을 개선하고 진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이 필수이다. 또한, 추운날씨를 피함으로써 통증을 조절할 수 있다.

드물게 버거병으로 인해 통증이 심하다면 통증을 제거하기 위해 교감 절제술이라는 것을 수술을 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경우,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고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증상이 개선되고 혈액순환을 증가시켰다.

 

결론,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버거병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폐색성 혈전 혈관염이기 때문에 주 원인은 흡연, 자가 면역 현상으로 인해 밝혀졌다.

버거씨병이라고도 불리는 이 질병은 현재 완전한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금연을 통해서 제어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상태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