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이명은 일반적으로 귀에서 울리는 소리로 윙윙 거리는 소리 등 다양한 이명 종류 소리가 있다. 이명은 외부 소음이 없을때 소리를 감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고음 또는 저음과 매우 관련이 있다. 

심한 이명을 가진 사람은 청력, 일 또는 수면에 문제가 있다. 이명은 질병이 아니라 증상 종류의 하나이다. 청각신경 즉, 소리를 처리하는 뇌 부분 등 청각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며, 이명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태가 있다.

현재까지 이명에 대한 치료법은 완전히 없지만, 지속적이거나 경미하거나 또는 심각하거나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소리를 멈출수는 없지만 삶의 질을 향상 시킬수는 있다.

이 글을 통해,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1. 보청기

대부분 엋열 상실 증상의 종류로 이명을 보인다. 청력을 잃으면 뇌가 소리 주파수를 처리하는 방식에서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보청기는 외부 소음의 볼륨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 증폭기 및 스피커를 사용하는 소형 전자 장치이다.

이명이 있는 경우, 더 잘들릴수록 이명을 덜 느끼게 된다. 연구에 따르면, 60%가 보청기 사용 후, 이명 소리의 종류에 따라 완화하는 경험을 하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2. 사운드 마스킹 장치

사운드 마스킹 장치 종류는 내부 이명 소리를 부분적으로 제거하는 무해한 외부 소음을 제공한다. 백색소음, 분홍색 소음, 자연 소음, 음악 또는 기타 주변 소리를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사람들은 이명 종류보다 더 큰 외부 사운드를 선호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울림을 완전히 없애는 마스킹 사운드를 선호한다. 연구에 따르면, 마스킹은 백색잡음이나 분홍색 잡음과 같은 광대역 잡음을 사용할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3. 의료용 마스킹

표준 마스킹 장치는 사용하는 동안 이명소리를 마스킹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 효과가 없다. 이로인해 의료용 마스킹은 이명 종류에 특별히 맞춤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일반 음향 기기와 달리 간헐적으로 사용되며, 장치가 꺼진후에도 오랫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이명 종류에서 인지된느 소리의 크기가 장기적으로 크게 개선될 수 이싿.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4. 행동 요법

이명은 높은수준의 정서적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 우울증, 불안 및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매우 흔하다. 인지 행동 요법은 이명 환자가 상태를 유지하도록 방법을 배우는 일종의 대화요법이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명 종류와 같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을 최대한 방지한다. 1주일에 1번씩 상담사 또는 치료사와 함께 부정적인 생각 패턴을 분석하고 해결한다.

종종 이명과 함께 나타나는 자극과 성가심을 크게 개선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점진적 이명 관리

점진적 이명 관리는 나라에서 제공하는 치료 프로그램으로써, 주로 이명은 군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흔한 장애중 하나이다. 전쟁의 시끄러운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이다.

다양한 이명 종류가 있지만 단계별로 그리고 점진적으로 이명관리를 한다면 더욱 악화되는 것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6. 항우울제 및 항불안제

이명 치료에는 다양한 접근법 종류가 있다. 주로 병원에서는 약물을 추천하며 해당 약물로는 이명 증상으로 인한 짜증 등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

항불안제 또는 불면증에 매후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연구에 따르면, 항불안제가 이명 환자에게 약간의 완화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7. 기능 장애 및 장애 치료

미국 임여 협회에 따르면 이명 사례 종류는 일반적으로 청력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청각 시스템에 대한 자극으로 발생하며 주로 측두 하악 관절 문제의 증상일 수 있다.

이명은 또한 과도한 귀지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귀지 막힘을 제거하면 경미한 이명 사례가 사라질 수 있다. 고막에 박힌 이물질도 이명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자.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8. 운동

운동은 전반적인 모든 이명이나 질병 종류에 크게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 수면부족 및 질병으로 인해 삶의질을 악화시키는 것이 대부분이다.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고나리하고 수면을 개선하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9. 마음 챙김

마음 챙김 훈련을 시작하면 만성 통증에서 최대한 벗어날 수 있다. 이명과 같은 질환 종류에도 똑같이 효과적일 수 있으며, 해당 질병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뀔 수 있다. 이로인해 우울증이나 불안감 등 증상들이 감소가 될 수 있다.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10. 대체 치료

영양보충제, 동종요법 치료, 침요법 및 최면 등이 대체 치료로 이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허브와 비타민, 아연, 은행나무 및 비타민B-12를 포함하여 이명을 제어할 수 있다.

확실한 연구자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화적인 보고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있다.

 

결론,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

이명 치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이명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그에 따른 소리 종류도 다를 수 있으며, 점점 심각해지는 경우도 많다.

이명 종류에 따라서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대부분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많으니 원인을 알고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