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자기에게 적합한 운동유형은 무엇일까? 누군가에게는 근력운동 또는 유산소운동 등 다양하게 달라질 수 있다. 목표에 적합한 운동 유형을 알아야한다. 하지만, 대부분 건강 전문가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병행할 것을 권장한다.

유산소 운동에는 걷기 또는 자전거 타기와 같은 활동이 포함되며, 근력 운동에는 웨이트와 같은 운동이 포함된다. 이 글을 통해,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유산소운동 및 근력운동 의미

유산소운동은 운동하는동안 지속적으로 산소를 공급하는 동시에 지방과 탄수화물을 태워 에너지를 공급한다. 오랜시간동안 심박수를 높이는 운동이며, 심장건강에 좋은 운동중의 하나이다.

근력운동은 웨이트 훈련 활동의 무산소 운동이다. 웨이트는 짧은 순간의 강렬한 움직임을 포함해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만 태우는 것을 말한다. 근력운동은 무산소 운동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유산소운동 및 근력운동 효과

유산소운동은 심장과 폐를 조절하여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된다. 심장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이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규칙적인 운동은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등 다양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근력운동은 전반적으로 근력을 높이고 근육을 강화하며 골밀도를 높인다. 다리, 엉덩이, 등, 복부, 가슴 및 어깨등 주요 근육들을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근육량이 많을때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운동은 얼마나 해야할까?

유산소운동은 전반적인 체력 수준 및 지구력을 상승하기 위해서 1주일에 5일 하루 30분 정도 중간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1주일에 3일 정도는 25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근력운동 경우 1주일에 2번 정도 웨이트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1세트당 12회 반복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세트수를 늘리게 되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다. 근력운동은 하루나 이틀정도 신체시간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어느것이 나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유산소 운동 및 근력운동 모두 장점이 있다. 규칙적인 운동루틴에 유산소 및 근력운동을 포함하면 모두 장점을 얻을 수 있다.

운동을 다양하게 해야 자신이 목표하는 수치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달리기, 하이킹, 사이클링 등 다양한 유산소운동과 웨이트, 프리웨이트, 역도 등 근력운동을 섞는 것도 중요하다.

일상에서 다양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