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효과 8가지

조깅 효과 8가지

조깅은 땀을 흘리면서 스프린트와 산책 정도라고 할 수 있다. 과도하게 하지 않고 건강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운동중의 하나이다. 적당한 유산소 운동 장점으로 심장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고 기분을 향상시킨다.

이 글을 통해, 조깅 효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조깅 효과 8가지

 

1. 부상 최소화

미국심장협회에 따르면 조깅은 가장 인기있는 운동이라고 한다. 개를 산책하고, 해변을 산책하며 직장에서도 조금씩 뛰는 운동이 심장에 매우 좋다고 한다.

하지만, 충분히 오랫동안 심박수를 높이지 못하면 조깅에는 의미가 없다. 조깅은 운동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이는 방법으로써 몇 주동안 있을 부상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조깅 효과 8가지

2. 체중감량

걷기, 파워워킹 그리고 조깅은 모두 심장 혈관건강에 도움을 줘 비만을 방지한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감량을 늘리고싶다면 페이스를 올려 더 많은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조깅과 달리기는 구분되지 않으며, 걷지 않고 뛰었을때 발생하는 체중감량에 초점을 맞춰 이렇게 나뉜 것이다.

 

조깅 효과 8가지

3. 면역체계 강화

건강 관련 과학자들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이 잠재적으로 건강을 약화시키고 감염이나 질병의 위험에 처하게 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연구결과 그 반대였다.

조깅과 같은 적당한 운동은 실제로 질병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강화시키며, 감염과 같ㅇ느 단기질병과 당뇨병과 같은 장기질병에 모두 적용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조깅 효과 8가지

4. 인슐린 저항성 긍정적인 영향

질병통제 및 예방센터에 따르면 대부분 당뇨병 전증을 앓고 있으나 회복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 전증의 지표중 하나이며 정기적으로 달리거나 조깅을 할 시 인슐린 저항성이 감소할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체지방과 염증의 감소가 인슐린 저항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스트레스 완화

조깅하는 사람 또는 요가나 축구 등 좋아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스트레스가 없다고 한다. 조깅은 스트레스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조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잠재적으로 집행기능을 향상시키고 노화 및 스트레스와 관련된 뇌의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있다.

오류를 최소화하고 능숙하게 기억하고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조깅이 스트레스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조깅 효과 8가지

6. 우울증 대처

운동은 우울증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승된 코티솔 수치는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신체가 분비하는 호르몬으로써, 조깅 등 정기적으로 운동한 사람들 경ㅇ우 하루종일 코티솔 수치가 감소하였다.

불안이나 우울증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즐기는 신체활동을 하도록 조언하며, 대표적으로 조깅이 있다.

 

조깅 효과 8가지

7. 척추 유연

등에 뼈가 있는 척추는 디스크를 보호할 수 있다. 나이게 들어감에 따라 상대적으로 좌식생활을 많이 하면서 디스크가 줄어들고 닳아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조깅이나 달리기가 디스크의 크기와 유연성을 보존해줄 수 있다.

디스크가 더 건강하고 수분이 많을수록 하루를 이동하며 더 유연하게 느낄 수 있으니 조깅을 꼭 해보도록 하자.

 

조깅 효과 8가지

8.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좌식 생활방식은 조기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1주일에 몇번만 조깅을 하더라도 더 오래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운동을 하는 만큼 수명이 연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디스크에도 매우 좋으며, 건강하게 좌식생활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조깅은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결론, 조깅 효과 8가지

조깅 효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루 30분만에도 몸에 좋을 수 있다. 아침 조깅이나 저녁 조깅을 해도 아무런 상고나이 없다. 단순히 걷기운동만으로 뱃살까지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조깅 효과를 매일 느끼며 건강하고 오랫동안 스트레스없이 사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