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는 한때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식물 화합물에서 사용된 용어이다. 실제로 비타민이 아니며, 과일, 야채, 차, 코코아 및 와인에서 발견되는 성분중의 하나이다. 자외선 및 감염으로 부터 보호하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란 무엇인가?

비타민p 또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라고 알려진 플라보노이드는 폴리페놀 식물 화합물 계열이다. 처음에 과학자들이 발견했을때 새로운 유형의 비타민이라고 생각하며 비타민P라고 명칭을 붙였으나,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다.

플라보노이드 또는 비타민P는 감염을 예방하고, 자외선, 환경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며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나, 베리, 토마토와 같은 짙은 색의 과일과 채소의 색을 담당하는 성분이기도 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 효능

1. 뇌건강

비타민P 효능으로 코코아 플라바놀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 플라바놀은 세포 생존 및 기억과 관련된 세포신호 전달 경로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뇌세포를 보호하고 인간의 뇌 건강을 향상 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2. 당뇨병

특정 비타민P의 높은 식이섭취가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것과 매우 관련이 깊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매일 300mg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할때마다 당뇨병 위험이 5% 감소한 결과를 보여줬다.

 

3. 심장질환

연구를 통해 특정 부류의 플라보노이드 특히 플라보놀, 안토이사니딘, 프로안토시아니딘, 플라본, 프라바논 등 비타민P 효능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현저히 낮추는 것으로 판명 됐다.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복용량은 어느정도?

현재 비타민P 또는 플라보노이드는 필수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에 좋은 전체식품이 풍부한 식단은 자연적으로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고 건강에 기여한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플라보노이드 또는 비타민P 양으로 독성 위험은 없지만 고용량 보충제와 관련된 위험이 있다고 발표하였다.

다량의 플라보노이드는 갑상선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약물과 상호작용하며 신체의 다른 영양소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비타민P가 과다섭취하는 경우 꼭 효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정 영양소가 포함된 전체 식품을 섭취함녀 영양제 또는 보충제 형태의 식품보다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결론,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p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P 영양제는 따로 먹을필요없으며 채소나 비트와 같은 전체식품에서 효능효과를 누리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다.

요즘에는 멀티비타민 미네랄이나 종합비타민 영양제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부족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영양제를 통해서 비타민P 효능을 즉각적으로 누리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