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요로결석이란 종종 칼슘이나 요산으로 구성된 소금 및 미네랄의 모음이다. 주로, 신장내부에 형성되며 요로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요로결석 크기는 다양하며, 일부 요로결석 경우, 너무 커져 신장 전체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요로결석 또는 신장결석은 특정 미네랄이 너무 많이 축적될 때 발생한다. 특히나, 수분이 부족하면, 미네랄 수치가 높아져 더 농축되고, 이러한 결과가 요로결석 혈뇨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요로결석은 일반적으로 매우 고통스러우며, 평소에 치료없이 가능하다. 그러나, 통과하지 못하는 결석 경우, 부수거나 제거하는 등 수술이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요로결석 혈뇨등 7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1. , , 옆구리 통증

요로결석 통증은 엄청나게 아픈 통증 중의 하나이다. 출산이나 칼에 찔리는 느낌과 비슷할 정도라고 한다. 매년 1백만명 이상이 해당 질병으로 인해, 응급실 방문을 한다. 결석이 내려가면서, 요관이 돌을 밀어내려고 할 때 통증을 유발한다.

특히, 갈비뼈 아래, 옆구리와 등을 따라 통증을 느낀다. 또한, 배와 사타구니 부위로 방출되는 과정에서 더 고통스러움을 맛볼 수 있다.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2. 배뇨 중 통증

돌이 요관과 방광 사이 지나갈때, 특히나 소변을 볼때 통증을 느낀다. 이러한 질병명을 배뇨장애라고 부른다. 통증은 날카롭거나 작열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신장결석이 신체에 있다는 것을 모르면 요로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3.평소보다 화장실을 더 자주간다

평소보다 더 자주 화장실을 간다면, 돌이 요로 하부로 이동했다는 또 다른 신호이다. 화장실로 밤낮구분없이 자주가는 현상을 야기한다. 요로결석은 요로감염 증상과 비슷한 형태를 보인다.

 

4. 요로결석 혈뇨

요로결석이 걸린 경우, 혈뇨를 볼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으로써, 빨간색, 분홍색 또는 갈색 혈뇨를 볼 수 있다. 요로결석 혈뇨 경우, 혈액세포가 너무 작아 육안으로 볼 수 없지만 병원에서 검사가 가능하다.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5.냄새나는 소변

평소 건강한 소변은 맑고 냄새가 강하지 않다. 그러나, 흐리거나 악취가 나는 소변은 신장이나 요로감염 징후일 수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급성 요로결석 환자의 약 8%는 요로감염이다. 소변의 고름 또는 농뇨는 요로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서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6. 메스꺼움과 구토

신장결석이 있는 경우 메스꺼움 및 구토가 흔히 발생할 수 있다. 해당 증상은, 신장과 위장관에서 신경을 유발하며 위장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메스꺼움 및 구토는 심한 통증에 대한 반발 증상이기 때문에, 낫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요로결석 혈뇨 등 7가지 증상

 

7. 발열과 오한

발열 및 오한은 신장이나 요로 부분에서 감염이 있다는 징후이다. 요로결석에서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신장결석 외에 다른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니 병원으로 바로 방문하는 것을 적극 권장하는 바이다.

 

결론, 요로결석 혈뇨등 7가지 증상

요로결석 혈뇨등 7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다. 염분과 미네랄의 단단한 모음으로써, 통증, 배뇨장애, 냄새나는 소변 그리고 메스꺼움 및 구토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에, 물이나 맥주를 많이 마시는 경우 돌을 배출할 수 있지만, 매우 고통스러운 경우 근처에 있는 비뇨기과에 방문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