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지성 피부는 피지선에서 피지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는 피부를 말한다. 피지는 지방으로 이뤄진 기름이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하며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다.

하지만, 지성 피부가 다른 피부에 비해 여드름을 관리하기에 매우 어렵다. 집에서 하는 스킨케어 관리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을 통해,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1. 세수

지성 피부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생각외로 세수를 매일하지 않는다. 피부가 기름진 경우 하루에 2번 세안해야한다. 강한 비누나 클렌져를 피하고, 대신 글리세린 비누와 같은 순한 비누를 사용하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2. 기름종이 사용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를 위해서는 기름종이를 사용하는 게 좋다. 피지선이 과도하게 움직이는 것은 막지 못하지만 얼굴의 기름을 제거하고 윤기있는 기름진 피부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름종이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3. 꿀

꿀은 지성피부 스킨케어에 매우 좋다. 항균 및 살균 능력 덕분에 지성 및 여드름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꿀은 천연 보습제로써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되며 피부에서 수분을 끌어오기 때문이다.

굴을 사용하여 여드름과 지성피부를 치료하려면 얼굴에 얇게 펴발라 약 10분동안 말리고 헹군다면, 지성피부 스킨케어에 아주 적합한 방법중의 하나이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4. 클레이 마스크

클레이 마스크는 피부 기름을 흡수하고 많은 피부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그린 클레이는 흡수력이 뛰어나 지성 피부와 여드름 치료에 널리 사용된다. 특히, 지성피부 스킨케어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5. 오트밀

오트밀은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과도한 기름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된다. 각질 제거에 매우 도움이 되며, 마스크팩에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꿀이나 사과와 같이 오트밀을 갈아서 사용하면, 기름진 피부가 쉽게 관리가 된다.

 

6. 달걀흰자 및 레몬

달걀 흰자위와 레몬은 지성 피부 스킨케어를 위한 민간요법이다. 두성분 모두 모공을 조여주며, 레몬과 다른 감귤류 과일의 산은 기름 흡수에 도움이 된다. 레몬은 항균 능력도 가지고 있으나,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하도록 하자.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7. 아몬드

아몬드 가루는 피부의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과도한 기름과 불순물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몬드와 꿀을 같이 사용해 페이스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면, 지성 피부 스킨케어는 바로 끝이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8.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화상 및 기타 피부 상태를 진정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기름진 패치로 인한 벗겨지기 쉬운 피부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있으며 특히나 지성 피부에 매우 좋다.

취침전에 얼굴에 얇게 펴바르고 아침까지 그대로 둔다면, 피부가 수분이 촉촉한 상태로 머금고 있을 것이다. 지성피부 스킨케어에 아주 적합한 재료인것은 확실하다.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9. 토마토

토마토에는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법인 살리실산이 들어있다. 토마토의 산은 과도한 피부 기름을 흡수하고 모공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토마토 펄프나 토마토 슬라이스만 피부에 바를수도 있다.

 

10. 호호바 오일

기름진 피부에 기름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나빠보이지만, 호호바 오일은 지성피부, 여드름 및 기타 피부문제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이다. 피부의 피지를 모방하여 피지선의 피지 생성을 줄이고 오일 수준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호호바 오일로 만든 마스크를 매주 2-3회 바르는 경우 피부 병변과 경미한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지성피부 스킨케어에 많은 도움이 된다.

 

결론,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

지성 피부 스킨케어 관리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신에게 맞는 스킨이나 화장품을 찾아 꾸준히 바르는 것도 좋지만, 정기적으로 청결을 어떻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오일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주변에서 파는 피부관리샵 또는 피부관리실 화장품 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순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서 꾸준히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