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업무와 관련된 스트레스는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할 수 있다. 그러나, 이메일, 메시지, 전화 그리고 회의 등 이런 것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긴장감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며, 마감 때문에 보통 직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업무 부담에서 직장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고 해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이 글을 통해,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1. 스트레스 피드백

간단하다. 자신의 스트레스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그리고 하루가 끝날때까지 감정적으로 지치고 비관적이라고 생각들면 스스로 피드백을 해야한다.

직장에서 스트레스에 장기간 노출되면 신체와 정신건강에 해를끼칠 수있으며 최근에는 업무관련 번아웃과 우울증 및 불안 사이의 잠재적인 연관성을 암시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2. 스트레스 요인 적기

직장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식별하고 기록하면 어떤 일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불편한 작업공간이나 긴 출퇴근 시간 등이 이유가 될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 유발 요인과 이에 대한 반응을 추적하기 위해 다이어리를 적는 것도 중요하다. 신체적, 정신적 또는 정서적 반응을 준 사람, 장소 및 사건을 포함해야한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3. 재충전 시간

바쁜 하루동안 개인적인 시간을 몇 분이라도 취하면 직장스트레스에서 오는 피로를 예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팟캐스트를 듣거나 유튜브를 보면 하루종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쉬는 시간에는 업무관련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거나, 저녁에 전화를 안받음으로써 업무에 대한 생각에서 스트레스를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4. 시간관리

직장 스트레스를 받는 기준은 대부분 보고서나 회의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일에 압도당할때 멘붕에 빠지게 되는데, 작업을 준비하고 중요도에 따라 순위를 매겨 작업 주 초에 우선순위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깊은 집중 작업을 위해 특정시간 블록을 따로 설정하여 미루는 것을 방지하여,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5. 워라밸

24시간 일을 하는 경우 일상을 쉽게 지치게 만든다. 잠재적인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도록 직장과 가정생활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부는 자기 개인시간을 설정하고, 이메일이나 전화받을때 규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6. 부정적인 생각 재평가

오랜기간동안 걱정과 만성 스트레스를 경험했다면, 성급한 결론을 내리고 모든것이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뀔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인사를 안했다고 왜 인사를 안하지? 등등 부정적인 감정을 받을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를 개선하려면 위와 같은 부정적ㅇ니 생각을 하는 대신, 긍정적이고 밝은 변만 최대한 보는 것이 자신에게도 매우 좋을 것이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7. 가족 및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대기

스트레스가 많은 업무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친구나 가족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힘든 작업을 겪고 있다면, 정신적으로 기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힘든시기에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두면 쌓인 긴장을 완화할 수 있어 직장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8. 자기관리

자기관리를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는 것이 정기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것에서 벗어날 수 있다. 수면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재미를 위해 시간을 정하며 하루종일 식사를 하는 것도 자기관리에 해당 될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9. 명상

의도적으로 속도를 늦추고 주변환경을 인식한다면 일주일 내내 긴장을 풀 수 있다. 명상, 심호흡운동 및 마음챙김은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매일 몇분씩 시간을 내어 공원 주변을 걸어서 둘러보거나 책상에서 식사를 즐기는 등 간단한 활동을 즐기는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10. 가십거리 생각하지 말자

직장내 갈등은 정서적 안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동료중 한명이 험담을 하는 경우, 최대한 더 적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가십거리에 말리지 않도록 하자.

가십거리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긍정적인 부분을 강조하거나, 대화를 무시하고 주제를 관련없는 것으로 바꾸고 최대한 무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1. 완벽주의에서 벗어나자

완벽주의가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 긍정적인 이점이 있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번아웃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실수를 했을때, 실패를 개인화하지 않고 프로젝트에 투입한 노력한 부분을 크게 칭찬하도록 하자.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12. 휴가를 더나자

책임 및 업무관련 할동에서 연결을 끊거나 스위칭을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처럼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업무가 필요없는 스테이케이션이나 시내에서 몇 시간 떨어진 곳으로 여행하면 정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13. 상담받기

직장 내에서 계속적으로 번아웃 현상이 온다면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사나 상담사와 함께 일하는 경우 업무 스트레스의 원인을 더 잘 식별하고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압박에서 벗어나고 자신을 돌보는 전략을 개발해 스스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줄 수 있다. 어디서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먼저 스스로 돌아보도록 하자.

 

결론,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회사에서 어떻게든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로인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그에 따른 원인도 잘 찾아보면 있다.

주변에서 보면 정신 상담으로도 이어지며 이로 인한 퇴사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대인관계나 직장상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요인을 분석하고 해소법을 찾아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