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모든 사람들은 매년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식단을 바꾸는 것이다. 그러나, 기존에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나 계획수가 많아서 자신에게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섭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하는 반면, 다른 다이어트 경우 칼로리와 탄수화물 또는 지방섭취를 제한 하는 것을 말한다.

이 글을 통해, 체중을 줄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1.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단식과 식사를 순환으로 하는 식이전략이다. 칼로리 섭취를 하루 8시간으로 제한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써, 간단한 방법중의 하나이다. 허용된 식사기간 동안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이상 체중감소로 이어진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을 통해 약 3~8% 정도 체중감소를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근육량을 보존하면서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간헐적 단식은 노화방지효과, 인슐린 민감성 증가, 뇌 건강개선, 염증 감소 및 기타 여러 이점과 매우 관련이 있다. 대부분 성인에게 안전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2. 식물성 식단

식물성 식단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채식주의와 완전 채식주의는 건강, 윤리 및 환경적 이유로 베지테리안이 되기도 한다. 대부분 육류, 가금류, 생선을 모두 제거하는 경우를 말한다.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식단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한다. 식물성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은 동물성 제품을 포함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감량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식물성 식단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더 오랜 포만감을 유지하고 고 칼로리 지방이 적기 떄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심장병, 특정 암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 위험감소와 관련이 깊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3.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키토제닉, 저탄수화물, 저탄고지, 고지방 식단이 있다. 크게 탄수화물을 줄여,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다.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떄문에 저지방 식단보다 단백질 함량이 주로 높다. 키토제닉다이어트 경우, 지방산을 케톤으로 전환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식단은 높은 콜레스테롤 및 혈압수준을 포함하여 심장질환의 위험요인을 줄일 수 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팔레오 다이어트

팔레오 다이어트는 전체 식품, 과일, 살코기, 견과류 및 씨앗을 먹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허용하지만 가공식품, 곡물, 설탕 및 유제품의 소비를 제한 한다.

연구에 따르면, 팔레오식단이 체중감소를 돕고 뱃살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고혈압,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수치와 같은 여러 심장질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5. 저지방 식단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저지방식단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다. 지방 섭취를 일일 칼로리 30%로 제한함으로써, 최대한 지방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것이다.

저지방 식단은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므로 체중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저탄수화물 식단만큼 효과적인것처럼 보이지만,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지방 식단은 심장병, 뇌졸중 위험감소와 매우 관련이 깊어, 염증을 줄이고 당뇨병 지표를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지방을 너무 많이 제한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니 조심하도록 하자.

 

6. 지중해 식단

지중해 식단 또는 다이어트는 심장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체중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콩, 통곡물, 생선, 해산물 등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금류, 계란 및 유제품과 같은 음식은 적당히 섭취하며 붉은 육류는 제한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염증과 산화스트레스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 및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 파는 고구마, 서트푸드, 보조제, 젤리, 앤뷰티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일주일만에 다이어트에도 성공할 수 있으며, 빠른 다이어트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는 있지만 무엇이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