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콜라겐이란 신체에서 가장 흔한 단백질이다. 힘줄, 지방 및 인대에 존재하며, 몸의 조각들이 서로 맞도록 돕고 뼈 구조의 힘에 결정적이다. 콜라겐수치가 건강하면 세포가 강하고 젊은 현상을 많이 보인다. 그래서 비타민c를 많이 먹어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엘라스틴은 신체의 또 다른 단백질로써, 제자리에 다시 끼워지고 원래 모양을 유지하는 능력 때문에 콜라겐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필요한 필수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다.

콜라겐의 좋은 점은 성장을 촉진하는 경우 도미노 효과가 발생하며, 콜라겐이 많을수록 신체가 더 많이 생산하고 유지가 가능하다. 이 글을 통해,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1. 알로에베라

알로에 베라는 오랫동안 상처를 치유하고 진정되는데 사용됐다. 상처와 화상치료에 효과있는 알로에베라는 비타민c로 인한 콜라겐 생성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알로에는 순수한 형태로 피부에 직접바르거나,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알로에 베라 경구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c 활성화를 통해 피부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2.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c는 히알루론산 합성에 매우 중요하다. 히알루론산은 콜라겐 회복시간을 단축하고 관절에도 좋은 것으로 잘알려져있다. 히알루론산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비타민c로 인해 감소한다.

비타민c와 아니모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수치가 증가할 수 있다. 특히, 오렌지, 고추, 케일, 방울, 양배추, 브로콜리, 딸기와 같은 식품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3. 인삼

인삼은 노화방지에 매우 효과적이다. 인삼은 많은 화학 약품이 유발하는 부작용없이 피부에 없어 콜라겐 탄성을 유지시켜주며,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 물질은 건강하고 세포를 보호하며 피부를 윤기있게 해준다.

 

4. 고수

고수 잎으로도 잘 알려진 고수풀은 허브이다. 콜라겐 비타민c가 풍부하며, 리놀렌산이 포함되어있다. 피부의 강력한 노화방지 인자로 리놀렌산은 건강한 피부세포를 분해하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5. 해양 식물

해양 식물 성분은 뷰티에 매우 좋다고 요즘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피부손상이 세포 성장을 손상시킬 수 잇는 오염과 같은 요소에 피부가 노출되는 산화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콜라겐 비타민c가 필요하다.

해양 식물은 피부의 탄력과 콜라겐의 산화를 방지하며, 대부분 약국이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결론,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

콜라겐 비타민c 강화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즘에는 먹는 콜라겐이나 저분자 펩타이드 콜라겐 그리고 어류 콜라겐 등 다양한 형태가 많이 나온다.

사실 정답은 없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한다. 해당 성분을 섭취하지 않더라도, 비타민c만 꾸준히 먹어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