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편도염 또는 편도선염은 편도선이 감염될 때 발생하는 질병이다.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되는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부어 오르거나, 목쓰림, 침 삼킬 때 통증, 발열, 쉰 목소리, 구취 및 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편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항생제만 잘 섭취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편도염 치료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약을 사용하여 염증 및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1. 소금물 가글링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고 헹구는 것으로 편도염 치료 가능하다. 인후통과 통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감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 1컵에 소금 약 1/2티스푼을 넣고 저어준다. 가글링을 약 5초정도 한 후, 일반 물로 헹궈주면 끝이다.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2. 허브티

허브티는 목을 진정시키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천연 항염 성분 및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편도선과 목의 불편함 그리고 붓기를 감소시킬 수 있다. 매번, 허브티를 마시는 것만으로 편도염 치료가 가능하다.

 

3. 꿀차

생꿀로 만든 따뜻한 차는 편도선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다. 꿀에는 강력한 항균성이 있어, 편도염을 유발하는 감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따뜻한 물 1컵에 꿀이 녹을때까지 저어 마시면 된다.

꿀차 뿐만 아니라 생강차를 예를 들어, 강력한 항염증제가 들어있는 차로써 염증 및 불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4. 아이스크림

감기는 종종 편도염과 함께 발생하고 통증, 염증 및 부기를 유발할 수 있다. 이럴때, 아이스크림 또는 얼음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부분, 편도염이 있는 경우, 뜨거운 차를 마시는 행위를 하는데 이것은 자살행위이다. 아이스크림이나 얼음과 같은 차가운 것을 먹어야 한다.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5. 가습기

가습기는 공기가 건조하거나 편도염으로 인해 구강 건조증이 있는 경우, 인후염을 완화시킬 수 있다. 건조한 공기는 목을 자극할 수 있으며, 가습기를 통해 공기에 수분을 뿌림으로써 목과 편도선의 불편함을 완화시킬 수 있다.

특히, 밤에 잘 때 편도선염이 없어질 때 까지 가습기를 켜놓자.

 

결론,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

집에서 하는 편도염 치료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편도염은 일반적으로 휴식 및 수분 섭취를 하는것만으로 10일 정도면 해결된다. 세균성 편도염은 약 1주일이 걸릴 수 있으나,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3일이면 남는다.

편도염 경우, 건조해서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평소에 수분을 꾸준히 유지하도록 노력하기만 하면 걸리지 않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