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눈에 지속적인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눈 알러지 혹은 안구 건조증을 의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가지 상태는 증상의 일부 유사점이 많지만, 눈 알러지와 안구 건조증은 근본적인 원인이 있다.

눈 알러지가 안구 건조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증상의 차이점과 유사점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눈 알러지 증상

눈 알러지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잘알려져있다. 세균성 및 바이러스성 결막염과 달리 전염성이 없다.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가려움증이다.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서 눈을 문지르는 경우 눈물과 발적이 생길 수 있다. 눈이 가렵지 않다면, 눈 알러지 증상이 아니라 다른 눈 떄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눈 주위와 아래의 피부가 부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사람들 경우 눈 알러지를 가지고 이싿면 눈 밑에 검은색 동그라미가 있다. 빛에 대한 민감성이 있을 수 있다.

눈물이 끊임없이 나와 눈이 묽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불편함으로 인해 눈 홍조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눈 알러지 증상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안구 건조증 증상

안구 건조증은 눈에 건조함을 유발하여 타는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눈은 윤활유를 유지하기 때문에, 충분한 눈물이 없는 경우 건조할 경우가 대부분이다.

눈 알러지와 마찬가지로 안구 건조증은 발적과 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다. 눈물이 없다고해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는 가려움과 부기가 발생하지 않는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안구 건조로 인해 시력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빛에 대한 민감성과 흐린 시력이 포함되며, 영구적인 눈 손상은 가장 심한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눈 알러치 치료법

눈 알러지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알레르기가 있는 물질에 대한 노출을 예방하는 것이다. 경구용 항히스타민은 눈 알러지를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즉각적인 완화가 필요한 경우에 안약 사용을 고려해야한다.

눈 알러지에 가장 좋은 점안제는 방부제가 없는 점안제가 중요하다. 인공 눈물 점안액 또는 눈에서 알레르겐을 씻어내어 알레르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하루에 여러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안구 건조증 치료법

안구 건조증 경우 알러지용 안약을 사용하는 경우 오히려 안구 건조증이 악화될 수 있다. 의사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파악하고 증상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알레르기 치료와 마찬가지로 방부제가 없는 점안액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인공 눈물은 눈을 윤활하는데 도움이 되며, 처방약이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결론,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은?

눈 알러지 vs 안구 건조증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좋은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며 눈이 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한다.

알러지로 인해 눈 가려움을 느낀다면 자신에게 맞는 안약과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더 심한경우에는 경구약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