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비듬이라고 알려진 지루성 피부염은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두피에 영향을 미치고, 비늘 모양의 붉은 반점이 나타나게한다. 얼굴과 상체에도 주로 나타나며, 기름이 많이 나는 피지선이 있는 영역에 지루성 피부염이 자주 나타난다.

지루성 피부염은 전염성이 없으나, 알레르기 또는 자가면역반응으로 인한 결과이다. 만성 질환으로 치료는 할 수 있지만, 불치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증상을 없애려면 일반적인 화학요법보다는 민간요법이 더 좋을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에 대한 갖어요법은 부작용을 줄이면서, 최대한 발병을 줄일 수 있다. 치료와 함께 사용되면 더욱 더 좋다. 이 글을 통해,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1. 오메가3

생선기름 또는 오메가3 영양제는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하는 알레르기를 최대한 방지하고 다른 영양학적 이점을 제공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전반적인 면역 및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2.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항염작용을 하는 식물이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나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알로에베라 젤이나 추출물이 함유된 보충제는 발적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재발의 심각성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3.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특히나 소아에서 다양한 종류 피부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더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하여, 몸 전체의 염증 문제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지루성 피부염에도 큰 도움이 된다.

 

4. 티트리 오일

티트리오일은 지루성 피부염을 포함하여 여러 피부상태에 큰 도움이 된다. 항균, 항진균 및 항염증 효과로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이상적이다. 특히나, 샴푸, 컨디셔너 및 씻어낼 수 있는 제품에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있으면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5. 식습관

지루성 피부염은 식습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나, 식단이 재발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는 아니다. 면역체계를 지원하는 음식을 먹고 항염작용을 하는 음식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해, 증상이 감소할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하는 염증을 막기 위해서는 채소, 토마토, 올리브유, 항산화 물질이 포함된 과일,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아몬드, 고구마,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완치하기에는 어렵다. 원인은 대부분 비슷하나, 꾸준히 관리해야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안좋은 음식을 멀리하고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지루성 피부염 민간요법과 같이 레이저나 주사와 같은 화학적 방법을 동원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연고, 크림 크림 그리고 샴푸와 같은 화학물질이 들어간 물건에도 크게 신경을 써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