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아기의 일상에서 목욕을 하는 것은 신생아도 가능하다. 일부 소아과 의사의 경우 신생아 목욕을 몇일이 될때까지 미루도록 권장한다. 출생 후 아기가 환경의 세균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하는 태지로 덮여있기 때문에, 신생아 목욕을 조금 미루는 것이 좋다.

아기를 집에 데려오면 스폰지 목욕을 할 수 있다. 머리, 몸, 기저귀 부위를 청소할 수 있으며 탯줄이 떨어질때까지 신생아 목욕을 하기 위한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얕은 욕조에 몸을 담그고 아기를 목욕 시킬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신생아 목욕 시키는 방법 단계별 정리

신생아는 생후 처음 몇 주 동안 스펀지 목욕으로 목욕을 해야한다. 신생아가 젖지 않고 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씻고 싶을떄마다 아기에게 스펀지를 활용한 신생아 목욕이 가능하다.

신생아 목욕을 하기 전에 모든 용품이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있는지 확인 해야하며, 아기를 편안하게 유지하기 위해 방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단계는 아래와 같다.

1. 목욕을 위해 따뜻한 방과 아기의 옷과 기저귀를 벗고 수건으로 감싼다.

2. 수건을 한 번에 한 부분씩 풀어서 씻는 부위만 드러내자.

3. 아기의 얼굴과 머리부터 시작하여, 깨끗한 천을 물에 담그고 비누없이 따뜻한 물만 사용하여 아기의 눈이나 입에 비누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4. 따뜻한 물에 비누 한 두방울만 넣고, 수건을 비눈물에 담그고 짜내자.

5. 비눗물을 사용하여 나머지 부분과 기저기 부위를 닦자.

6. 피부 주름 사이의 건조를 포함해 아기를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깨끗한 기저귀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비누가 필요할까? 그리고 물은 얼마나 뜨거워야할까?

신생아 목욕을 하는동안 아기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너무 거칠고 아기의 연약한 피부를 건조시킬 수 있는 일반 비누를 사용하면 안된다. 신생아 피부에는 보습제가 딱히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아기를 목욕시킬 수 있는 수온은 따뜻해야한다. 이상적인 온도는 약 37도이며, 손목이나 팔꿈치로 물을 확인해 따뜻하고 뜨겁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생아 목욕에서는 처음에 물을 찬물을 켠 다음 뜨거운 물로 온도를 조절해야한다.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

신생아 목욕은 1주일에 3번정도 목욕이 필요하다. 갈아 입을때마다 기저기 부위를 철저히 씻는다면 보통 충분히 자주 할 수 있다. 하루에 1번 이틀에 1번정도 괜찮지만, 자주 목욕하는 경우 아기의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

 

결론,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

신생아 목욕 쉽게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알맞은 욕조와 목욕용품을 구매하여, 목욕시간과 횟수만 줄인다면 건강하게 아기를 관리할 수 있다.

신생아 목욕이라고 성인과 다르지 않다. 다만, 맞는 제품 및 목욕횟수나 시기에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 그러니, 상황을 잘 살펴본 후, 잘 관리해보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