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피임 방법 6가지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많은 피임 방법에서는 호르몬이 포함 되어있지만, 비 호르몬 방법은 자연 피임방법으로써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성관계가 가능하다. 성관계를 자주하지 않거나, 지속적인 피임을 필요한 경우 대부분 사용한다.

자연 피임 방법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임신 예방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등 이 글을 통해, 자연 피임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1. 자궁 내 장치

자궁 내 장치는 T자 모양의 하나의 매개체를 넣는 것이다. 자연 피임 방법에 포함되어있으며, IUD는 자궁으로 방출되어 환경을 정자에게 유독하게 만든다. 임신 예방에 99% 이상 효과적이며, 10년 동안 예방이 가능하다.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심한 출혈과 경련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며 IUD가 자궁에서 배출되는 경우 교체 해야할 가능성이 높다. 자연 피임 방법으로 매우 효과적이기도 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2. 콘돔

콘돔은 성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유일한 자연 피임 방법이다. 가장 인기있고 널리 사용 가능한 방법중 하나이며,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다. 남성용 콘돔은 성관계 중 콘돔안에 정자를 유지한다. 비 라텍스 또는 라텍스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완벽하게 사용하는 경우 자연 피임 방법으로 임신 예방에 최대 98%까지 효과적이다. 콘돔이 피부와 피부 접촉전에 착용되고 성교중에 끊어지거나 미끄러지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여성용 콘돔은 질에 들어가 정자가 자궁경부나 자궁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한다. 일반적으로 효과는 95% 이며 자연 피임 방법 중에서도 안전한 편에 속한다.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3. 살정제

살정제는 정자를 죽이는 화학물질을 말한다. 크림, 폼 또는 젤로 사용되는 자연 피임 방법이다. 약 28%가 실패하며, 콘돔과 같이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살정제로 인한 부작용은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피부 자극을 받는 경우가 많다. 살정제에는 노녹시놀-9를 함유하고 있는데, 성기 안팎의 피부에 변화를 일으켜 HIV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자연 피임 방법이다.

 

4. 스펀지

피임 스펀지는 발포 수지로 만들어진다. 성관계 전에 질에 삽입되어 정자와 자궁경부 사이의 장벽 역할을 하는 자연 피임 방법이다. 최대 24시간동안 스펀지를 그대로두고 원하는 만큼 성관계를 할 수 있다.

완벽하게 사용하는 경우, 자연 피임 방법으로 효과는 약 80~91%이다. 하지만, 콘돔보다는 사용법이 불편하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5. 경부캡

경부캡 또는 경추캡 경우 성교 전 6시간 질위로 삽입 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실리콘 플러그이다. 정자가 자궁으로 들어가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는 자연 피임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효능은 광범위하며 실패율은 약 14~29%이다. 캡은 살정제와 함께 사용할시에 가장 효과적이며, 사용하기 전에 구멍이나 약점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자연 피임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6. 다이어프램

다이어프램은 얕은 돔모양이며 실리콘으로 만들어졌다. 해당 자연 피임방법은 성교전에 질에 삽입된다. 제자리에 있는 경우, 정자가 자궁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성관계 후 꺼내려면 최소 6시간 동안 기다려야한다.

완벽하게 사용하는 경우 해당 자연 피임방법은 약 94%가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88% 정도 효과적이며, 임신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서는 살정제를 같이 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자연 피임 방법 6가지

자연 피임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연 피임법에 따라 성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며, 피임기간에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다양한 피임법 종류가 있지만, 가장 위험한 것이 피임 주기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신체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자연 피임 방법을 찾아 성관계를 맺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