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은 고음의 청력에 문제를 일으킨다. 고주파 이명으로 인해 구조가 손상되는 경우 이러한 특정 유형의 청력손실을 발생할 수 있다. 누구나 난청이 발생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더 흔해진다.

큰소리나 고주파 소리에 노출되는 것은 젊은 사람들의 귀 손상의 일반적인 원인이다. 이 글을 통해,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 원인

외이 깔때기는 와이도와 고막쪽에 소리가 나는데, 달팽이관에는 입체 섬모라고 하는 작은 털 모양의 돌기가 있는 세포가 있다. 이러한 구조는 소리 진동을 신경 자극을 변환한다.

해당 구조가 손상되면 고주파 청력 손실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30~50%가 손상될때까지 감지를 못하며 이로인해 고주파 이명 원인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큰 소리로 헤드폰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 고주파 이명 원인이 될 수 있다.

중이감염과 같은 체액 축적이나 일시적인 청력 손실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고막 또는 기타 중이 구조에 영구적인 손상을 발생할 수 있다. 종양으로 인해 청각 신경을 눌러 한쪽에 청력 손실 및 고주파 이명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 증상

고주파 이명 손실이 있는 경우 대부분 해당 증상을 보인다. 예를 들어, 총딘종, 전화 및 기기 경고음을 잘 못듣는다. 또한, 여성과 아이들의 목소리 그리고 새와 동물 소리를 자주 못듣는 경우가 많으며 소리를 구별하는데 어려뭉 있다.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 청력 치료법

고주파 소리를 피하여 청력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85데시벨 이상의 시끄러운 소음에 한번만 노출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청력 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

고주파 이명을 막는 치료법은 아래와 같다.

  • 시끄러운 소음에 대한 노출 최소화
  • 큰 소움에 노출되면 귀마개를 활용
  • 이어버드와 헤드폰 볼륨을 낮게 유지하자
  • TV나 라디오에서 휴식을 취하자
  • 청력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청력 검사를 받자

 

결론,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고주파 이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음이나 소리를 통해서 난청이 생기는 경우는 대부분이다. 주로,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늙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고주파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이비인후과나 한의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음에서 소리로 바뀔떄까지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부작용도 없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