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남성 유방암이란 세포가 유방 내부에서 통제가 안될 때 발생하는 질병이다. 유방암은 신체의 다른 부위로까지 퍼질 수 있다. 보통, 여성만 걸린다고 생각하지만 남성도 남성 유방암에 거릴 수 있다. 증상 또한 동일하지만, 초기 증상을 지나치고 놓치는 경우가 많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남성 유방암 증상

남성 유방암 증상은 이와 같다. 한쪽 유방에 덩어리, 젖꼭지 통증, 유두 및 유륜의 발적 또는 궤양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남성의 유방 확대는 유방암의 징후가 아니라는 것에 대해 매우 유의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현상들은 여성형 유방이라고 하며, 체중 증가 또는 특정 의약품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특징

그럼, 남성 유방암은 누가 걸릴까? 대부분, 남성이던 여성이던 나이가 들면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 또한, 나이 뿐만 아니라 가족력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부모님 중의 한명이 유방암에 걸린 경우 가족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체중 증가가 남성 유방암을 만들 수 있다. 지방조직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방출한다. 에스트로겐은 유방암 성장을 촉진하고, 과체중일수록 해당 호르몬을 더 많이 생성한다.

마지막으로, 호르몬 기반 약물을 복용하거나 음식, 살충제 또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에스트로겐에 자주 노출되는 경우 남성 유방암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자.

 

남성 유방암 흔할까?

남성 유방암은 드물게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남성은 모든 유방암 사례에서 약 1% 미만을 차지한다. 또한, 암이 시작되는 유방관이 여성보다 덜 발달하기 때문에, 해당 질병은 남성에서 훨씬 덜 흔하게 나타난다.

그러나,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져 더 심각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삼중 음성 및 유선암 그리고 침윤성이 나타나는 경우 전조증상을 미리 파악한 후, 주변에서 병원을 추천할 만큼 빨리 가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예방법은?

첫번째,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해야한다. 비만은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파괴하여 남자 유방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과체중인 경우 식사 및 운동 계획을 바꿔 충분히 몸에 좋은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번째, 매일 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체활동이 부족해지는 경우 호르몬 수치가 나빠져 암에 더 취약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야한다.

마지막, 알코올섭취를 줄여야한다. 매일 2잔이상 술을 마시는 것은 여성의 유방암 위험 증가와 매우 관련이 깊다.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하여야한다.

 

결론,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

남성 유방암 증상, 특징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기존에 유방암 혹은 유선암으로 인해, 침윤성 및 삼중 음성이 나타나면서 맘모톰 수술을 추천하기도 한다.

그러나, 미리 증상 및 특징을 알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