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배뇨통 또는 배뇨통증은 배뇨중에 불편함을 말한다. 해당 통증은 방광, 요도 또는 회음부에서 발생한다. 요도는 신체 외부로 소변을 운반하는 관으로써, 배뇨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음경이 있는 사람은 음낭과 항문 사이의 영역을 회음이라고 하며, 질이 있는 사람의 회음부는 항문과 질 입구 사이의 영역이다. 고통스러운 배뇨통은 매우 흔하다. 특히나, 통증, 작열감 또는 따끔 거림 등을 유발한다.

이 글을 통해,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1. 요로감염

고통스러운 배뇨통은 요로감염 징후이다. 요로감염은 세균감염의 결과로, 요로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요도, 방광, 요관 및 신장이 요로를 구성하며 해당 염증은 배뇨 중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요로감염이 더 심하다. 여성의 경우 요도가 더 짧기 때문이다. 요도가 짧다는 것은 박테리아가 방광에 도달하기위해 이동하는 거리가 짧기 때문에, 걸릴 확률이 높다.

임신중이나 폐경기인 사람은 요로감염이 발생활 확률이 높으며, 배뇨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2. 성병

성병에 감염된 경우 소변을 볼때 배뇨통을 경험할 수 있다. 배뇨통을 유발하는 성병은 주로 생식기 포진, 임질 및 클라미디아가 있다. 성병검사를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매번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성적으로 활동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성병 검사를 자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검사를 받고 원인을 안다면, 배뇨 통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3. 전립선염

전립선염이 배뇨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전립선염이 있는 사람들 경우 대부분 배뇨통을 겪었으며, 전립선으로 인해 작열감, 따끔거림 및 불편함의 주요 원인으로 밝혀졌다.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4. 요도염

요도염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요도에 염증이 생긴 현상을 말한다. 소변을 보는동안 배뇨통을 유발하고, 소변을 보고싶은 충동을 증가시키는 등 생활의 질을 떨어뜨린다.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5. 부고환염 및 염골반 염증성 질환

배뇨통증이 있는 경우 부고환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부고환은 고환 뒷부분에 있는 부분을 말한다. 추가적으로, 골반 염증성 질환은 복부 통증, 성관계 통증, 배뇨 통증 등 증상을 유발한다.

골반 염증성 질환경우 질의 초기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감염으로, 생식기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하는 질병이다.

 

6. 폐쇄성 요로 병증

폐쇄성 요로 병증은 요관, 방광 또는 요도가 막혀 소변이 신장으로 다시 흘러가는 것을 말한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배뇨통이 나타나면 의학적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요도협착 또한 요도가 좁아져 배뇨 및 통증과 같은 유사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7. 신장결석 및 약물

신장결석이 있는 경우 편하게 소변을 보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신장 결석은 요로에 위치한 경화 물질 덩어리이다. 또한, 약물은 암 치료 및 항생제로 인해 부작용으로 배뇨통을 일으 킬 수 있다.

평소에 자신이 신장결석 및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충분히 논의를 한 후 배뇨 통증 관련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배뇨통(배뇨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다. 배뇨 시 통증은 남성 여성 둘다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다. 소변피배뇨 시에는 즉각적으로 이비인후과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배뇨곤란 및 배뇨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방치하는 경우 상태가 더욱 더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