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 효능, 부작용, 권장량, 영양제 및 음식 5가지

비타민E 효능, 부작용, 권장량, 영양제 및 음식 5가지

건강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 자연스러운 방법을 찾고 있다면, 비타민E가 피부의 외모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E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부터 비타민 보충제 및 국소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피부를 최상으로 보이게 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E는 여드름, 건선 및 피부에 대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노화효과와 같은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E 효능, 부작용, 권장량, 영양제 및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E 효능,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

 

비타민E 정의 및 효능

비타민E는 항염 작용을 하는 지용성 필수 영양소로써, 피부에 매우 좋다. 면역 체계, 세포 기능 및 피부 건강을 지원하며, 항산화제로써 음식의 신진대사와 환경의 독소에 의해 생성되는 자유 라디칼 영향을 막아준다.

비타민E는 피부의 자외선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아토피성 피부염과 지방간 질환 증상을 줄이고,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을 늦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E는 혈전 위험을 줄이는데 동무이 되며, 자외선과 태양 노출은 비타민E 수치를 감소시킨다. 비타민E 수치 또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지만, 충분히 섭취하는 경우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비타민E 효능,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

 

비타민E 과다복용 시 부작용

 

일반적으로 안전하다.

그러나 과다섭취하는 경우 위장장애 복통, 구토, 설사, 속 쓰림 등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혈전이 증가하며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특성으로 인해 이와 관련된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조심해야 한다.

드물게 피부 발진, 가려움증 및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E 권장량

매일 필요한 비타민E 권장량은 나이에 따라 다르다. 청소년, 성인 및 임산부는 매일 15mg을 섭취해야 하며,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의 경우 19mg가 필요하다.

지방을 소화하거나 흡수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 있는 사람들 경우, 비타민E가 더 필요할 수 있다. 비타민E를 통해 피부를 개선할 수 있으며, 섭취가 부족한 경우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E 영양제

대부분 사람들은 피부를 위해 추가적으로 비타민E 식단을 보충할 필요는 없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일반적으로 피부 건강을 개선하기에 매우 충분하기 때문이다.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경구로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E는 피지선에 생성되는 기름진 분비물인 피지에 의해 피부로 전달되며,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비타민E 농도가 더 높을 수 있다.

비타민E 효능,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

 

국소 비타민E

비타민E는 크림 형태와 국소용 오일로 제공된다. 노화방지 크림, 아이 세럼, 자외선 차단제 및 메이크업을 포함한 많은 화장품에 추가된다. 비타민E는 피부에 쉽게 흡수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와 비타민C가 모두 포함된 제품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빠르게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며, 비타민E 국소 사용은 자외선으로 인한 급성 및 만성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비타민E 오일은 매우 두껍고 피부에 퍼지기 어렵지만 건조하고 고르지 않은 피부 부위에 탁원 할 보습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비타민E가 피부에 좋은 것이다.

 

비타민E 음식 5가지

다양한 식품에서 찾을 수 있는 지방 용해성 비타민이다.

대표적인 음식은 아래와 같다.

 

1. 씨앗과 견과류

씨앗과 견과류는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 해바라기 씨앗, 피스타치오, 호두, 캐슈너트 등이 좋은 선택이다.

 

2. 채소와 과일

일부 채소와 과일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스피나치, 브로콜리, 마늘, 토마토, 블루베리 등이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이다.

 

3. 식물 기름

식물 기름도 있다.

예를 들면 올리브 오일, 해바라기 오일, 콩기름 등이 있다.

 

4. 유제품

일부 유제품에도 있다.

우유, 버터, 치즈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5. 전골류

양파, 파, 고추 등의 전골류에도 일정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결론

비타민E 효능,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피부는 비타민관리를 통해서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 것은, 연구결과로도 밝혀진 내용이다.

하지만, 비타민e 경우 따로 영양제를 복용할 만큼 필요한 비타민은 아니며 충분히 음식섭취를 통해서 피부를 깨끗하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알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