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심장 초음파 검사는 음파를 사용해 심장의 생생한 이미지를 파악하는 테스트라고 할 수 있다. 심장 초음파 또는 심 초음파라고 하며, 심장과 판막이 어떻게 가능한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심장 초음파는 심장 마비 후 심장 근육 건강을 결정하는데 중요할 수 있다. 심장 초음파 검사는 고통스럽지 않으며, 특정 유형의 심장 초음파에 대한 부분에서만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심장 초음파 검사 종류

경 흉부 심장 초음파

일반적인 유형의 심장 초음파 검사이다. 통증이 없고 비 침습적이다. 변환기라고 하는 장치가 가슴에 배치되며, 변화기는 가슴을 통해 심장을 향해 초음파를 보내고 컴퓨터 음파를 해석하는 것이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라이브 이미지를 생성하며, 우리가 평소에 확인하는 심장 초음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스트레스 심장 초음파

스트레스 심장 초음파는 전통적인 경 흉부 심장 초음파를 사용한다. 그러나, 해당 절차는 심장 박동을 더 빠르게 하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약을 복용하기 전 후에 이루워진다.

의사는 스트레스를 받을때 심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 할 수 있다.

 

3차원 심장 초음파

3차원 심장 초음파는 경식도 또는 경흉부 초음파를 사용하여 심장의 3D 이미지를 만든다. 다른 각도의 여러 이미지가 포함되며, 심장 판막 수술전에 사용된다. 특히나, 어린이 심장 문제를 진단할때 주로 사용된다.,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태아 심장 초음파

태아 심장 초음파 검산느 임신 18주에서 22주 사이에 임산부에게 사용된다. 변환기는 태아의 심장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복부 위에 배치되며, 엑스레이와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심장 초음파 위험

심장 초음파는 매우 안전하다. x-레이와 같이 다른 이미징 기술과는 달리 심장 초음파는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는다. 경흉부 심장 총므파 경우 조영제 주입없이 실시하면 위험이 없다. 하지만,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결론,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

심장 초음파 검사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심장초음파 검사비용은 보험처리가 되기 때문에 얼마 하지 않는다. 검사 결과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혹시나, 심장병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거나 가슴통증, 흉통, 부정맥, 심장두근거림, 심근경색 등 있는 경우 심장초음파를 한번 해보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